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아기 피부 트러블
이제 56일된 아가인데 첫 아가라 그런지 모르는 것도 많고 괜찮다해도 고민이네요 ㅠㅜ
미간 쪽에 붉게 트러블이 올라왔다가 지금은 진정된건지 노랗게 각질처럼 변했는데 괜찮아질까요?
그리고 한쪽눈에 눈곱이 계속 껴요. 조리원에서부터 지금까지 계속이요.
병원에서 눈약 처방받았는데 좋아지다 계속 이래요

목쪽에도 계속 배앓이 때문에 게운 분유가 껴서인지
트러블이 심해요.

미간쪽 노란 각질은 없어지지도 않는거 같고.. 목주름쪽 트러블은 기분탓인지 번지는거 같아요. 병원 어디로 가야할까요?


answer Re : 아기 피부 트러블
엄일준
엄일준 의사 리영의원 하이닥 스코어: 4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엄일준 입니다.

신생아지루성피부염 은 두피나 얼굴 겨드랑이 목 등에 발진증상이 나타나는데 아토피와 다른 점은 심하게 가렵지 않습니다.
지루성피부염 은 넓은 부분에 걸쳐 울긋불긋한 발진이 돋으며 시간이 지나면 염증 부위에 진물이 나고 딱지가 않고 각질이 일어나게 됩니다
갓 태어난 아기의 경우 엄마 뱃속에 있을 때 모체로부터 받은 호르몬으로 피지가 과하게 분비가 되어 지루성피부염을 일으키게 됩니다. 보통은 생후 6~12개월 이전에 사라지게 되지만 열이 많은 체질을 가진 아기일수록 지루 피부염이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기에게 지루성피부염 증상이 나타났다면 보습과 청결에 신경 쓰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의 땀 등이 닿고 비비는 과정에서 세균이 침투할 수 있으므로 노란 딱지가 앉는다면 억지로 떼내지 말고 저절로 떨어지게 놔두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심해지고 보채거나 자꾸 건드리며 가려워 할 경우 소아청소년의학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