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임신가능성 질문입니다
질내사정, 질외사정 모두 하지 않고도 임신이 될 수 잇나요? 관계를 맺다가 상대방이 아프다고 하여 삽입이 제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삽입 시도는 몇번을 해였으나 반정도 들어간것이 대부분이고 완전히는 한번 정도 되었습니다. 그 상태로 바로 빼서 피스톤질은 일절 없었구요. 마지막 생리는 1월 30일에 시작하여 2월 5일에 끝났고, 관계일은 8일입니다. 최근 6개월간 주기는 30일~33일이었구요. 이러한 관계에서도 임신이 될수있나요?


answer Re : 임신가능성 질문입니다
양미애
양미애 전문의 신촌티오피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양미애 입니다.

생리 후 관계라고 하여도 배란일에 따라 피임 없는 관계 시 임신 가능성은 있으실 수 있습니다.
관계 시 어느 정도 삽입을 했다, 한번 삽입했다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피임이 없으신 상태에서 삽입이 있으셨다면 관계로 인한 임신 가능성은 있으실 수 있습니다.

가능성이 낮으실 수는 있지만 임신 가능성은 있으실 수 있으니, 관계 후 2주 뒤 임신테스트기를 통해 정확한 임신 여부 확인을 통해 체크가 필요하신 부분에 대한 충분한 확인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임신가능성 질문입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 입니다.

말씀해주신 정보만으로 파악한다면, 임신의 가능성은 현저히 낮아보입니다만, 쿠퍼액 등에 의해 임신은 가능합니다.
추후 생리가 없다면 임신테스트 해 보시기를 권유합니다.
추후 임신을 원치 않는 성행위를 한다면 피임에 신경쓰시는게 더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