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비중격 아래에있는 코뼈가 올라가서 연골에 붙는건가요 ?
비중격연골 코끝 콧기둥 지지대 수술을했었는데요 비중격 연골 아래에 뼈가 1층에 있는거맞죠?
그 아래에 있는 뼈가 부러지면
콧대아래와 코끝의 사이 콧기둥쪽에서 뼈가 붙는다고 표현할때
비중격 아래에있는 코뼈가 올라가서 연골에 붙는건가요
?
아니면 코뼈가 부러져서 아래에있다면 위에 있는 중격 연골이 코뼈쪽 아래로 내려가서 붙는건가요!

비중격 골절후 한달이 됬는데 마사지를 자주해서 코끝 오른쪽 위가 파였는데요
아래에잇는 코뼈가 아물면서 위에잇던 비중격연골이 아래로붙은건가요
아니면 연골손상으로 흡수된건가요
그러면 왼쪽 가운데 콧등쪽도 흡수가 되거나 아물면서 아래로 코뼈가 꺼지나요!
코뼈랑 비중격연골이 붙는 원리가 궁금해요~


answer Re : 비중격 아래에있는 코뼈가 올라가서 연골에 붙는건가요 ?
하성윤
하성윤 전문의 웰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하성윤 입니다.

무슨 말씀인지 파악이 잘 안되는군요.
해부학은 의사들도 공부를 해야 알 수 있는 사항인데 일반인으로서 이해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Google에 들어가셔서 Nasal septum anatomy로 검색하셔서 image창을 열어보시면 그 구조를 아실 수 있을겁니다.
코뼈와 비중격의 연결은 단단하게 되어 있는 사람 연결이 약한 사람 등 다양한 형태로 존재합니다. 이를 모두 이해시켜드리긴 어렵구요.
코끝의 부러진 뼈도 위쪽 뼈와 연결이 되어 있다면 약간 부러진채로 아물게 되고 또 변화(deformation)를 격게 됩니다. 혹 부러진 뼈가 떨어져 독립된 상태로 있게 된다면 몸에서 흡수되게 됩니다.

술과 관련된 사항이 궁금하시면 수술하신 선생님께 가셔서 한번 상세한 설명을 들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