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뇌종양 증상인가요..? 도와주세요.
뇌종양 증상인가요?

안녕하세요. 18살 여학생입니다.

1. 밝은 색 물건이 위아래로 겹쳐보임. 눈이 피곤하면 더 그런 듯하고 한쪽 눈을 감아도 똑같음.

2. 왼쪽 다리, 팔 힘이 떨어진 것 같고 근육통처럼 종종 아픕니다. 그리고 왼손 약지, 새끼 손가락에 감각이 둔해진 느낌입니다.
종종 왼팔 팔꿈치, 윗쪽 팔 안쪽 (겨드랑이부분), 왼쪽 쇄골 위? 안쪽에 통증이 있습니다.

3. 어제 밤에 잠시 졸다가 깼는데 10초정도 어두운 가운데 앞이 흔들리는 것 같아 안구 진탕인가 무서워 바로 달려가 거울로 확인해 보았으나 눈동자는 흔들리지 않는 것 같음. 이후로 그런 증상은 없었음.

4. 두통. 주로 왼쪽 귀 윗쪽, 뒷쪽으로 간헐적인 찌르는 듯한 통증. 정수리 오른쪽도 가끔 찌르는 듯한 두통. 아침에 심하거나 구역 구토가 동반하지는 안습니다.

혹시 이런 증상이 뇌종양의 증상일까요? 이런 걱정이 정말 쓸데없는 걱정이겠죠..?


answer Re : 뇌종양 증상인가요..? 도와주세요.
김소연
김소연 전문의 휴병원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뇌종양 증상이라고 단정지을수는 없을것 같은데요..
피곤해서 그럴 가능성이 높겠으나 증상이 지속되면 머리쪽 사진을 찍어보시는게 가장 확실한 방법일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뇌종양 증상인가요..? 도와주세요.
엄일준
엄일준 의사 리영의원 하이닥 스코어: 4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엄일준 입니다.

건조한 상황이 지속되어 안구건조증으로 인한 시야흐림이나 복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말씀하신 것처럼 뇌실질의 기질적 문제가 걱정되실 경우 신경과에 내원하시어 뇌 MRA,MRI를 시행해 보는 것이 가장 정확할 것 같습니다.
다만 가족력이나 특별한 증상이 없는 한 시행할 필요성은 떨어지며 구토, 구역, 실신, 경련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 권유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