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전날단것먹으면
궁금합니다
전날 단것을 먹으면 아침 공복혈당이 낮게나옵니다
전날 식단제한을 하고 당뇨환자처럼 먹으면
다음날 공복혈당이 높게나옵니다
전날 단것 먹은다음날 125
식단제한한 다음날 175
왜 이리 나오는건가요?궁금합니다
answer Re : 당뇨 전날단것먹으면
김소연
김소연 전문의 휴병원 하이닥 스코어: 283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확실하진 않으나 식이 제한을 해서 혹여 저혈당이 되면 오히려 혈당을 올리는 호르몬인 글루카곤이 많이 분비되어 그럴수 있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찌되었든 전날 단것을 드시지 말고 식단 제한을 하시고 체중을 감량하시면 혈당도 서서히 좋아지실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당뇨 전날단것먹으면
엄일준
엄일준 의사 리영의원 하이닥 스코어: 4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엄일준 입니다.
혈당이 조절 안되는 경우 여러가지 합병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당분을 섭취 시 글루카곤이 과다 분비되어 혈당이 낮아지고, 저혈당 시에는 분비가 저하되어 혈당이 올라가게 됩니다.
이렇게 조절이 안되는 상황이 반복 시에는 인슐린 수용체에 대한 반응이 저하될 수 있으므로 철저한 식단관리를 통해 혈당관리를 하시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당뇨 전날단것먹으면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일시적인 현상이고 꾸준히 공복혈당을 측정해보셔서 혈당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당순당인 설탕,꿀,시럽,젤리,사탕,콜라 등은 피해주시고,
섬유소가 많은 음식들위주로 섭취하면서 정해진 양만큼 규칙적으로 골고루 먹습니다.
단순당질 말고 복합당질 위주로 섭취를 하면서 혈당관리를 꾸준히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