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질문있습니다
안넝하세요 선생님, 요며칠 계속 연달아 질문드려서 죄송해요..ㅜㅜ 다름이 아니고 제가 천식약 심*코트160 60dose 쓰다가 천식이 좀 덜 해서 약끊어보자고 하셔서 끊었어요 근데 거의 6-7개월 가량 사용을 안했거든요 감기걸리거나 하면 감기약과 같이 경구용 천식(몬*정10) 만 복용했구요 흡입제는 사용 따로 안했어요
근데 제가 조금씩 또 천식증상이 나타나는것 같아서 쓰라고 하시는데 끊었다가 써도 괜찮은가요?

그리고 지난번에 제가 선생님께 의뢰드릴려고 글을 올렸었는데 계속 글등록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몇 달 못올렸었는데 오류인건가요?


answer Re : 질문있습니다
김소연
김소연 전문의 휴병원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선생님 우선 써보고.. 지켜보아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우선 써보고.. 지켜보아야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끊었다가 다시 써도 돼요.
사실 천식에는 흡입제가 가장좋은 치료법이긴합니다. 경구용 천식제제 보다는 흡입제가 치료 방법으로 인정되어있기 때문에 증상에 따라 흡입제 사용빈도나 종류를 바꿔서 써볼수 있습니다.
글은 왜 그런지 저도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다시 사용해서 보세요 증상지속되면 병원에 가야되구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질문있습니다
엄문용
엄문용 전문의 은평탑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3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천식은ㅠ 재발이 잦다구는 하시더라구요.. 답변 감사합니다 선생님

천식은ㅠ 재발이 잦다구는 하시더라구요.. 답변 감사합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엄문용 입니다.

천식은 완치의 개념이 아니라 평생 관리하는 질환입니다.
다시 말해 증상이 많이 좋아졌다가도 언제든 나빠질 수 있고 이런 상황이 반복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서서히 심해진다고 하셨으므로 심비코트를 다시 사용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증상이 조절안된다면 주치의 진료를 다시 보시고 약 조절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