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피부 질문드립니다.
먼저 현재 피부장벽이 무너져서 얼굴이 많이 당깁니다. 그래서 과도한 세안을 피하려고 선크림을 1달가량 바르지 않으려고 합니다. 피부가 약한편이긴하지만 실내 해가 잘 들지않는 곳에서 활동하고 외부에 나갈일은 1달에 1~2회 1시간 가량 낮2~3시에 운전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선크림을 1달가량 바르지 않았을때 기미나 색소침착 홍조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나요..?
20대 후반의 남성이며 10대부터 선크림은 하루도 빠지지않고 발라왔습니다.


answer Re : 피부 질문드립니다.
문득곤
문득곤 전문의 미파문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문득곤 입니다.

자외선차단제를 장기간 바르지 않게되면, 광노화가 진행되어 주름 및 색소침착이 발생하며, 안면홍조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자외선차단제는 물리적 자외선차단제, 즉 도포시에 하얗게 백탁이 생기는 제품을 발라주시는 것이 덜 자극적입니다. 또한 얼굴이 당기는 현상은 보습제를 세안 후 충분히 발라주는 것으로 완화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피부 질문드립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 입니다.

기미나 색소침착이 전혀 없을 수는 없으나, 말씀하신 정도의 상황이라면 딱히 걱정하실 수준은 아니라 보입니다.
피부장벽이 무너졌다라고 하시나, 정확한 진단이 이루어진것은 아닌것으로 보여, 많이 불편하시다면, 가까운 피부과 진료를 권유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