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눈 핏줄이 자꾸 터져오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49세 여성입니다
제가 안구건조증으로 진단받고 병원다니지도 벌써 3년이 되가고요 병원에서는 안구건조가 심해서 하료ㅜ있는 방법이 별로 없다고 했고요 요번1월부터 레이저치료도 했구요 그런데 큰효과는 못보고 있는상태입니다
근데 가장큰 문제는 실핏줄이 자꾸 터져요 심할때는 하루동안에 몇번씩 터지기도 해요 약하게도 터지고 심하게 터질때도 있고요 특히 왼쪽운 앞 부분이 많이터져요 터지고 나면눈앞쪽이 너무 아프고 두통도 생겨요 뒷목도 뻐근하고요
안과에서 안압검사를 하면 괜찬다고 하고요
혹시 다른 질병으로 인해서 핏줄이 터지는 건지 궁금해요 제가 일하는 곳이 백화점 캐셔인데 건조해서 그런거같아서 인공눈물도 자주 넣고요 평소에도 눈 충혈이 심해서 처방해준 안약도 넣고 있구요 옆으로 누우면 눈에 무리가 가서 또 터질것같다는 느낌도 받고요
다른 질병이면 어느 과에 거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answer Re : 눈 핏줄이 자꾸 터져오
강희영
강희영 전문의 바른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강희영 입니다.

반복되는 만성 건조증과 또한 반복되는 실핏줄 터짐 증상으로 불편해 하고 계시는군요.
1. 만성건조증
일단 레이저치료는 아마도 IPL 치료를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IPL 은 모든 건조증에 효과가 있는 것이 아니라 폐쇄성 안검염 소견이 있는 경우에만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근무하시는 환경 때문에 반복적인 건조증이 생기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건조증에 대한 정확한 원인을 진단 받으신 후에 거기에 맞는 치료 ( 인공눈물, 건조증 치료 안약, 누점마개 등 )를 받으셔야 효과적이리라 생각합니다. 보다 정확한 원인에 대한 검사를 받으셔야 할 듯합니다.
물론, 쇼그렌 증후군처럼 다른 질환에 대한 검사도 필요하리라 생각됩니다.

2. 반복되는 출혈
결막하출혈이라고 하며 흔히 생기는 질환입니다.
대부분 후유증 없이 1주 정도내로 호전되며 경우에 따라 점안액이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원인 불명인 경우가 많고, 외상, 콘텍트렌즈, 건조증, 알러지, 외부자극 등에 의해 잘생기기도 하며, 당뇨나 고혈압, 항응고제 복용등으로 인해서도 잘 생깁니다.
자주 반복되신다면, 내과에서 혈압검사와 혈액학적 검사가 필요한 경우도 있겠습니다.
다만, 건조증이 반복되는 경우에도 잘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수시로 인공누액이나 건조증 치료 점안액들을 사용하시는 것이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