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녹내장검사
82세인 저희아버지가 녹내장말기진단을 받으시고 수술을 권유받으셨습니다.지난28일 한병원에서 정밀검사후 시력이 완전히 안보이십니다.연세가 있으셔서 기다려보라고했는데 벌써 일주일동안 아무것도 안보이신다고합니다.정밀검사받으시러가실때는 대중교통을 이용할수있는정도였는데,정밀검사시 눈약을 넣는 순간부터 깜깜하게 아무것도 안보이신다고합니다.병원에서는 산동제땜에 그럴수있다고하는데,아버지시력이 다시 회복될수있을까요?가능성있는 원인이 뭔지 알려주세요


answer Re : 녹내장검사
하승민
하승민 전문의 서울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하승민 입니다.

안과에서 정밀검사를 위해 산동제를 점안하고 나면 동공이 커지고 조절력이 약해지면서 시력이 일시적으로 감소하게 됩니다.
산동 작용이 하루 이내로 짧은 산동제도 있지만, 산동효과가 몇일까지 가는 산동제도 있습니다. 병원에서 산동제 때문에 그럴 수 있다고 한다면 작용시간이 긴 산동제 때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특별한 원인이 추가되지 않는다면 작용시간이 끝나는대로 원래 시력으로 돌아옵니다.

말기녹내장이면 시야가 많이 좁아져 있는 상태이므로, 정상시력과 시야를 가진 사람보다 산동제로 인한 시력저하를 더 느낄 것으로 생각됩니다. 병원 정기검진일 전이라도 시력호전이 전혀 없다면 다시 병원을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