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선생님 질문이요
치아 물림에 관한 질문인데요!제가 치아교정을했는데 교정끝난지는 2~3년됬어요..작년 정기검진때는 괜찮았는데 올해 유지장치가 변형되서 새제작 해야하느바람에 치과를 방문했다가 .. 치아를 앙물때 아랫니가 중심선에 안맞는다고하시네요ㅜㅜ 제가 다니거있는치과 원장님이 집에가서 거울보면서 무는 연습 하라고 하셨었거든요..연습해서 원래대로 돌아올수있는지 (?) 아리송해서.. 다시가서 원장쌤한테 체크받고 설명듣고왔는데 턱관절있냐고 물어보시고는 불안정한거라하더라구요 이걸 치료할건 아니라구 하셔서요
1. 근데 정말 거울보고 연습하면 중심선 맞게끔돌아오나요?? 그리구 제가 부정교합이있는데 치열만 고르게 하는목적으로 교정을했거든요..

2.제가 턱관절이있다는걸 교정시작하면서 알게되서요..교정이 다완료된상태에서 턱관절 치료 안되나요??


answer Re : 선생님 질문이요
오민석
오민석 의사 서전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오민석 입니다.

전에 답변 드렸던 분 같습니다.

1. 턱은 훈련하면 어느정도 위치를 잡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선생님 시키는대로 열심히 하면 될 것 같습니다.

2. 턱관절 치료는 충치 치료처럼 완치가 되는 것은 없습니다. 그냥 관리하는 것입니다. 소리나는 것은 병이 아니며 입 벌리고
다물때 불편한 것을 병으로 보고 치료하는 것입니다. 치료는 주의사항 지키는 것부터 물리치료, 장치, 주사, 등으로 침습적이지 않은 것부터 침습적인 것으로 진행해 가는 것이고 관리하는 영역이니 불편하면 참지 말고 관리받아야겠다 는 생각을 가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