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무월경 임신 질문입니다
생리 예정일이 약 6일정도 지나서도 생리가 나오지 않길래 임신테스트기를 관계 후 20일이 되는 날 두개 해봤는데 음성반응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그러고나서도 5일정도 생리를 하지 않고 있는 상태입니다. 최근 6개월간 하루이틀덩도만 왔다갔다했고 딱 한반 정도만 6일정도 지연된 적이ㅜ있었고 이랬던 적이 한번도 없어서 걱정입니다. 정말 한번도 지연됐던적이 없는 사람도 별 다른 일 없이 생리가 12일 가까이 지연될수있나요? 혹시 임신일까요?


answer Re : 무월경 임신 질문입니다
한용보
한용보 전문의 강남라이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용보 입니다.

생리 예정일 -6일 경과 - 임신테스트 ( 20일 전 관계했음) 음성. -다시 5일 경과
생리주기 - 최근 6개월동안 6일 지연된 적 한 번 빼고 모두 규칙적

영상이 보이지 않아 다시 답변드립니다.

대신해서 글로 답변 다시 드리겠습니다. 보통 생리예정일에서 일주일 정도 지나서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면 임신인 경우 확인이 가능합니다. 관계를 맺은 날짜는 계산해보면 (정상적인 주기인 경우 ) 배란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생리가 12일째 없는데 이 정도이면 보통 병원에 가서 초음파 검사 ( 필요하면 + 혈액검사 )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현재 병원을 방문하기 어렵고 단순히 임신 여부만 알고 싶다면 임신테스트기를 한 번 더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6일째에는 소변으로 검출되지 않는 경우도 간혹 있지만 10일 이상 경과한 경우는 임신테스트기에서 정확히 확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제한된 정보로 더 완벽한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과 영상답변 확실하게 올려드리지 못한 점에 대한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무월경 임신 질문입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 입니다.

많이 불안하시다면, 다시 한번 임신테스트를 권유합니다.
현재로서는 생리 자체가 건너 띄었을 가능성이 가장 높아보입니다.
평소 지연이 없었다하더라도 지연되거나 건너띄는 경우는 드물지 않게 관찰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