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혀뿌리 통증관련 질문드립니다
침을 삼키거나 음식물을 넘길때 오른쪽 혀 끝에서 목 중간부분까지 외부에서는 목젖과 침샘사이를 누르면 뻐근한 통증이 있습니다. 정확히는 표피부분이 아닌 근육부분의 통증이 있습니다. 1차 검진기관에서 소견없고, 삼성병원 이비인후과에서 CT로 확인까지 했는 대도 원인 불명의 소견이 있었습니다. 선생님은 근육이 좀 아픈것 같다고 말하고 근육이완제, 항생제 처방으로 지금10일째 복용이 끝났는데 먹을때만 잠시 가라 앉을뿐 이내 다시 뻐근한 통증이 있습니다. 제 생각에도 근육관련 질환이 확실하다고 생각되데 이유가 목을 앞으로 숙이거나, 돌려서 즉 목 근육이 압착된 상태로 침을 삼키면 통증이 있는데 목을 위로 들어서 삼키면 별다른 통증이 없는걸 보니 목구멍 자체에 어떤 문제는 아니고 근육에 이상이 있는것 같은데 정확한 병명이 나오지 않으니 일상의 불편함도 그렇지만 알수없는 걱정이 오히려 일상생활을 더 힘들게 합니다. 정확한 소견을 바라기 보다는 어디서 어떻게 검사를 받아야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는지 그게 궁금합니다.


answer Re : 혀뿌리 통증관련 질문드립니다
김소연
김소연 전문의 휴병원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재활의학과를 가보시는게 어떨지요?
목안 자체에 문제가 없고 근육쪽이 문제라고 하면 재활의학과에 삼킴관련 질환을 보시는 데 가시는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