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녕하세여
양쪽 축농증 및 점액낭종 수술을 했는데요
화욜날 네시반에 끝났구요
제가 궁금한게요
1. 오늘 오전에 거즈를뺐는데 빼면서 코뼈소리가났어요(코뼈골절을 두달전에 다쳤었어요 씨티상 전위가 심하지않아 수술은 안해도된다해서 안했는데 제가 자꾸만져서 초기때 만질때마다 소리가났구요 최근엔 안낫는데 오늘 났네요 거즈빼면서 두두둑 )부러진건가요? 의사샘은아니라는데 부러지는소리가나서요.. 코뼈부러진지 두달만에 내시경으로 수술해도돼요?
2.아직도 피가나요 제가 한달전까진 wbc수치가 4.3이상이였는데 최근에 3.7로 조금 미달되고 aptt수치도 턱걸이로 딱 마지노선이 됫아요 피안멈추는 병일수도있나요?
3.조직검사안했어요 내시경으로 수술했을때 점액낭종이라해서요 안해도되나요?
4.우측 안와벽이 부식됬다는데 눈이아파서그런데 눈쪽 만지면 안와골절될수있나요?만지면안되나요?


answer Re : 안녕하세여
정규화
정규화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7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정규화 입니다.

코뼈(비골) 골절이 완전히 회복되려면 좀더 시간이 걸리구요 소리가 나는것은 골 융합이 덜 되어 마찰음 증상이 생깁니다.
축농증 및 점액낭종이 심한 상태여서 골절 여부와 상관없이 수술 한 것으로 보입니다.
수술 후에 수술 점막이 회복되려면 상당한 시간이 걸리구요 회복되는 과정에서 출혈이 나올수 있고 특별한 혈액 이상 병 같지는 않습니다.
점액낭종은 양성 질환이므로 조직검사를 하지는 않습니다 악성소견이 안 보이므로 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