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입술이 화끈거리고, 따갑거나 저리는데 혹시 뇌졸중일까요.
최근들어서 팔과, 팔안쪽, 손가락(특히 중지를 제외한 손가락쪽과 손가락 끝),또 양쪽 허벅지와 팔꿈치가 저렸습니다.
엄지발가락이 저린건 이번주 월요일즈음 갑자기 생겨났고, 항시 저린거면 모르겠지만, 왔다갔다 하는 것 같습니다.
뒷목과 어깨에 통증이 있으며,
허리는 CT와 x-ray결과, 디스크 초중기 진단을 받았습니다.
목은 일단 디스크전조증상 혹은 근육통으로 진단받았고, 현재 왼쪽 턱아래를 만져보면 압통이있고, 며칠전엔 광대뼈가 서서히 아프더니 지금도 꾸준히 압통이 있으며, 양쪽 광대뼈쪽도 저린 느낌이 있습니다.

현재 안구통증도 지속적인 것 같습니다.

눈을 못깜박거리거나 물먹다가 침을 흘리거나 하진 않으며, 은식을 삼키기 어렵다거나 그러지도 않습니다.
혐재 두통, 메스꺼움, 구토, 어지럼증, 보행실조는 없는 것 같습니다. 며칠전 신경외과에서는 진단결과 복시나 말을 더듬지는 않는다고 하셨습니다.

혹시나 반쪽이 마비되거나 기능이 떨어졌나 싶어서, 양팔을 벌을서듯이 들고 30초간 서봤으나, 한쪽 팔이 내려가거니 힘이없진 않았습니다.

다리는 어제부터 오른쪽 허벅지도 저리기 시작했습니다.
손가락도 오늘부터는 오른쪽 손가락에서도 저림이 나타납니다.

그런데 입술의 바로 윗부분의 피부부위들이 어제혹은 엊그제부터 가려운듯 하면서도, 화끈거리거나 간간히 저린듯한 느낌이 생겼고, 그것이 꾸준하게 있는 것 같습니다. 입술 피부 주변과 입술이 따가운 느낌도 있습니다.

게다가 유난히 빨개진 것 같구요. 발저림과 입술따가움 or저림이 갑자기 동시에 나타나면 건강정보등에선 중풍내지는 뇌종양이라하여 불안합니다.

최근 건강이 갑자기 안좋아져서 과민성대장증후군, 부고환염, 전립선염, 인후염과 귀의 염증이 생겼는데 혹시 뇌에 염증이 생긴걸까요?

턱이나 목쪽의 신경때문에 입술이 저리기도 하나요?
광대뼈가 제법 아파지면, 입술 윗쪽에 똑같아 그런 느낌이드는데 광대뼈자 저려서 같이 느껴진 걸까요?
혹시 입술이나 입술피부에 염증이 생긴걸까요?
아니면 제가 한동안 아파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데, 단순 스트레스때문일까요?
그것도 아니면, 하루빨리 두부 MRI를 찍어야할까요?


answer Re : 입술이 화끈거리고, 따갑거나 저리는데 혹시 뇌졸중일까요.
권유석
권유석 전문의 삼천포제일병원 하이닥 스코어: 6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권유석 입니다.

현재 발이나 입술 저림, 화끈거림 등의 증상은 뇌졸중의 전구증상이라고 보긴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뇌의 뇌졸중은 갑작스런 편측 마비나 어눌한 발음을 동반하게 됩니다.
현재 신체 여러 부위의 불편감은 스트레스로 인한 신체화 증상 가능성이 높으므로, 증상 지속시 정신건강의학과에 방문해 보시는 게 어떨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입술이 화끈거리고, 따갑거나 저리는데 혹시 뇌졸중일까요.
엄일준
엄일준 의사 리영의원 하이닥 스코어: 4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엄일준 입니다.

말씀하신 증상은 뇌졸중 전조증상과는 거리가 있어 보입니다.
두통, 어지러움 등의 증상이 있을 경우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얼굴부위에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통증클리닉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