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눈에 구멍이 나서 레이저를 받고 왔는데요..
어제 눈에 갑자기 길고 검은 선이 눈 잎에서 나풀거려서 바로 안과에 갔더니 눈에 구멍이 생겼다면서 레이저를 받고왔어요.
일주일 후에 다시 오라는 말만 들었는데.... 눈앞의 검은 선이 계속 시야를 방해해요..ㅠㅠ

평소에 비문증이 있었는데 그 티끌같은 것들은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있었는데 이 검은 선은 전혀 달라요. 티끌같은 모양도 아니고 길고 옅은 검은 선이에요. 떠다닌다기보단 오른쪽 한 곳에 고정되어서 오늘쪽 눈이 보는 방향으로 계속 길게 나풀거려요.
신경을 안쓸래야 안 쓸 수가 없어요. 병원에서는 이걸 계속 비문증같이 설명을 해주는데 전혀 아닌 것 같아요. 이것도 비문증인가요...

그리고 많이 안좋은건지.... 막 시야 일부분이 안보이거나 시력이 낮아졌다거나 하지도 않았고 병원에서도 정말 아무것도 아니라는 듯했는데.. 검색해보면 무서운 이야기밖에 없고... 병원에선 일주일 후에 오라고해서 가서 묻기도 좀 그러네요ㅠㅠ

1. 제 눈에 보이는 것도 비문증증상인지.. 언제 가라앉을까요?
2. 계속 앉아서 책과 가까이 공부를 해야하는데 괜찮을까요?
3. 구멍났다는 이야기만 들었는데.. 박리는 일어나지 않은걸까요?


answer Re : 눈에 구멍이 나서 레이저를 받고 왔는데요..
정중영
정중영 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 입니다.

1. 제 눈에 보이는 것도 비문증증상인지.. 언제 가라앉을까요?
눈앞에 검은선은 비문증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을 텐데요, 망막열공과 관련해 생겼을 수도 있겠습니다.
망막박리 등 시력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질환의 증상은 아니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치료를 이미 하셨으면 일주일 뒤에 가셔서 확인하시면 될 듯 하네요.

2. 계속 앉아서 책과 가까이 공부를 해야하는데 괜찮을까요?
괜찮습니다. 머리를 많이 움직이시지 마시고, 눈에 충격만 가지 않게 하시면 됩니다.

3. 구멍났다는 이야기만 들었는데.. 박리는 일어나지 않은걸까요?
망막박리는 시야 일부분이 검게 변해 안보이는 증사으로 나타나는데요, 망막박리는 아닌듯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