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함몰유두
20대여성인데 한쪽은 평상시에 나와있거나 가끔 들어가더리도 만지면 유두가 나오지만 반대쪽은 만져도 잘 나오지않는 함몰유두입니다ㅜㅜ

저희 부모님은 함몰유두가 아닌데 함몰유두는 유전 아닌가요? 그리고 함몰유두가 흔한건가요?
교정치료나 수술이 필요한지, 또한 미용상의 이유로 수술을 한다면 후에 유방암이나 또는 모유수유 등에 아무런 부작용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함몰유두
권수범
권수범 전문의 아름다운향기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권수범입니다.

함몰유두는 대부분 사춘기 시절 유방의 유선조직이 자라날때 유관도 같이 충분히 자라나지 못하거나 밴드가 있어서 유두를 당기고 있기 때문에 증상이 발생합니다. 대부분 선천적으로 유발되지만 유방염이나 외상, 유방축소수술 등과 관련하여 후천적으로 생기기도 합니다. 함몰유두 비율은 우리나라에서 3% 정도이며, 선천성인 경우 유전적 소인이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교정수술을 시행할지 여부는 함몰유두의 정도가 본인이 생각하기에 심한가(미용적 목적), 함몰유두로 인한 염증이 발생하는가, 수유에 대한 영향을 고려합니다.

교정수술방법은 크게 유관을 자를지 여부입니다. 교정수술을 할 때 유선을 자르면 모양이 가장 좋고, 재발도 거의 없기는 하지만, 수유가 불가능합니다. 유관을 살려두고 주위 잡아당기는 밴드만 자르면 재발을 할 가능성이 있고, 모양도 원하는대로 잘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수술은 함몰유두의 정도에 따라 결절되므로 진료를 보시고 결정하시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함몰유두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의 함몰유두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먼저 되어야, 그에 따른 치료 및 예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가까운 유방외과 등의 진료를 먼저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