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20대 녹내장
최근 녹내장 관련 기사를 보다보니 고도 근시인 경우에는 녹내장이 생길 확률이 더 높다고 해서 걱정이 됩니다. 저는 양쪽 -5.5, -6으로 근시가 심하고 난시도 심한편입니다. 비문증으로 최근에 안과를 가 검사를 받았었는데 그때 단순 비문증이라 따로 치료는 필요하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녹내장 의심 증상으로 두통, 어깨 결림, 조명을 봤을 때 무지개가 보임 등이 있던데 제가 요즘에 편두통과 눈 근처가 땡기는 느낌, 어깨 결림등이 가끔 있고 조명에 따라 무지개같은게 보이기도하고 안보이기도 합니다. 안과에 가서 녹내장 정밀 검사를 받아야 할까요? 근 1년간 검사결과 시력 변화도 없었고 비문증으로 안과 검사를 받기도 했지만 녹내장이 워낙 무서운 병이다 보니 걱정되네요..


answer Re : 20대 녹내장
정중영
정중영 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3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비문증으로 안과에서 검사를 할 때 안저검사를 하게 되는데요, 이 때 시신경도 기본적으로 검사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검진에서 특별한 이야기를 못 들으셨으면 녹내장은 걱정하지않으셔도 됩니다. 기술해 주신 녹내장 의심 증상은 녹내장과 연과 없이 생기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다음 정기 검사 때 가셔서 녹내장 쪽으로도 좀 더 자세히 보고 싶다고 하시고 검사를 해보시면 될 듯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