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한쪽 가슴 붓기
안녕하세요.
텍스쳐겔로 수술한지 몇년이 지났는데 7일전부터 가슴이커지더니 한쪽가슴만 2배정도 커졌습니다.
1년전쯤 큰 교통사고가났는데
제가 조수석에 탑승했고 왼쪽가슴에 문제가 생긴걸로 보아
여러 유방외과외,성형외과 소견인즉 그당시 충격인것으로 파열추정하였는데
며칠전 가슴재수술을해보니 보헝물은 그대로인상태이고
주변에 이물질?이 찬상태?여서 부은거라고 하셨습니다. 구형구축도 없었고, 균여부를 알기위해 다른기관에 보냈다는데 ㅜㅜ
보통염증이 생기면 가슴이 빨갛게부어오르고 엄청아프다는데 저는전혀 그렇지도않았고
점잠커지면서 꽉매워져아픈정도가 다였습니다.
생각해보니 한두달전인지 이상이 생긴 쪽 가슴이 갑자기 가려워서 며칠 긁었던 기억이 납니다.


answer Re : 한쪽 가슴 붓기
권수범
권수범 전문의 아름다운향기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친절하고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마음이 조금 편해지네용.^^

친절하고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마음이 조금 편해지네용.^^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권수범입니다.

확대수술한 이후에 외상을 입은 경우, 보형물의 파열외에도 유방조직 부근의 혈종(혈액이 고이는 것)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가슴이 2배 정도 커졌다면, 새로 만들어진 물질이 채워졌다고 생각되는데 혈종일 가능성도 있었겠습니다.

그러나, 이미 수술을 통해서 문제가 있는 부위를 눈으로 확인하였기 때문에 수술 소견이 중요합니다.

혈종이 크게 생겼다면, 이것이 오랜시간이 흘러도 완전히 흡수되지 않거나, 나중에 낭종으로 바뀌기도 합니다. 혈종에 균의 감염으로 인해 염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염증이 있으면 열이나고 피부가 붉게 변하지만 그렇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려움의 증상은 알러지의 증상일 수도 있고, 염증 반응이 줄어들고 상처가 나으면서 가려운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추가 검사를 의뢰하였다고 하니, 최종적인 결론을 기다려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한쪽 가슴 붓기
엄일준
엄일준 의사 리영의원 하이닥 스코어: 4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엄일준입니다.

우선은 파열이 아닌 경우 추가검사의 결과를 보고 염증 치료를 받으시면 호전될 수 있을 것입니다.
조금이라도 증상이 나타나거나 이상 시에는 병원에 재내원하여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