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심장불안과 숨이 막힘에 관해 여쭙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일단 제 이야기부터 해드리자면 호주에서 워킹홀리데이를 마치고 2017년 7월에 한국으로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마지막에 일했던 봉급을 받지 못한 상태로 비자 만료 때문에 한국으로 귀국을 했습니다.
그 후 사장님과 계속 연락을 하였고 돈을 꼭 준다는 이야기만 나눈채 기다렸지만 결과적으로 돈은 받지 못하였습니다.
증세에 관해 설명드리자면 한국에 온지 3주 정도 됬을때 기다림에 대한 스트레스가 컸는지 갑자기 밤에 심장이 너무 불안하여 마치 심장마비가 걸릴꺼 같다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 다음날엔 숨 쉬기가 이상해졌습니다. 예를들어 평소와 숨을 똑같이 쉬지만 숨이 끝까지 안들어 가는지 갑자기 크게 숨을 쉬게되는데 목과 폐사이에 뭔가 막혔는지 숨이 끝까지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럴때마다 하품이 나오는데 그 하품조차도 숨이 안들어갈때가 많아 너무 답답하고 숨이 폐 안까지 들어갈때까지 하품이나 큰 숨을 쉬게됩니다. 참고로 하루에 20번 이상은 숨쉬기가 이러합니다.
그리고 약 2년이 지난 지금 현재도 숨쉬기는 여전히 불편하고 심장불안은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2년 사이에 내과에 가서 심장 검사를 했고 정상이 나왔고 한의원에가서 침치료를 받았지만 진전이 없습니다.

아무래도 제 생각엔 봉급에 관한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증세들이 시작된거 같고 그래서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고 그 사장님에 대한 악감정이나 봉급을 못받았다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는 사라졌다고 생각하는데 몸은 그게 아닌거 같아 너무 답답하고 이젠 정말 힘듭니다.
마지막으로 실례가 안된다면 약 추천, 같은 증상의 환자의 치유방법 혹은 어떻게 하면 다시 정상으로 돌아올수있는지의 방법 등을 알려주신다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시느라 감사드립니다.


answer Re : 심장불안과 숨이 막힘에 관해 여쭙고 싶습니다.
문정원
문정원 약사 정원약국 하이닥 스코어: 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문정원입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불편함이 있어 문의 주셨군요.

먼저 내과에서 검사 결과 이상이 없다면 스트레스로 인한 일시적인 증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먼저 수면부족은 없는지, 카페인 섭취를 하고 있지는 않은지 살펴보시고 적절한 운동, 명상, 마그네슘제제, 테아닌 함유 제제, 감마오리자놀 함유제제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