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유레아플라즈마 파붐과 빈뇨
안녕하세요. 바쁘신 와중에 시간 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간단하게 경과를 말씀드리자면 3월 10일경 좌측 고환에서 불쾌감이 생겼습니다. 열흘 정도 참아보았지만 호전이 되지 않아 21일 경 비뇨기과를 방문했습니다. 소변 균 검사 후 세파클러캡슐 3일 치를 받았습니다.

세파클러캡슐을 복용하던 중 빈뇨가 생겼고 균 검사 결과 유레아 플라즈마 파붐과 가드넬라가 나왔습니다. 독시라마이신과 후라시닐정을 일주일 복용했고 왼쪽 고환에 있던 불쾌감은 사라졌지만 빈뇨는 심해졌습니다.

정확한 검사를 위해 다른 병원으로 옮겼고 요속, 방광 잔뇨 모두 정상으로 나왔습니다. 전립선에 염증과 세균이 조금 있다는 것과 오른쪽 전립선이 조금 부었다는 결과를 듣게 되었습니다.

균검사를 다시 했고 일주일치 시프로플록사신과 유로파서방정을 처방받았습니다. 증상은 여전했고(빈뇨와 야간뇨, 부고환쪽/사타구니 가끔 불쾌)유레아 플라즈마 파붐이 검출되어 레스카펜정과 유로파서방정을 현재까지 10일 째 복용 중입니다.

1. 유레아 플라즈마 파붐은 비임균성 요도염을 일으킨다고 알고 있는데 제가 현재 먹는 약(레스카펜정)이 알맞은 치료 방향인가요? 레스카펜정을 검색해보아도 잘 나오지 않아 여쭙습니다.

2. 스스로 판단하기에 유레아플라즈마파붐과 가드넬라로 인하여 비임균성 요도염이 발생하고 전립선까지 영향을 미친 것 같은데, 제가 여태까지 복용한 항생제(세파클러3일3일, 독시1주, 시프로1주, 레스카10일)로 어째서 호전되지 않느 것이죠? 조금은 불안한 마음이 드는 게 초반에 항생제를 자주 바꿔서 내성이 생긴 것은 아닌지...치료가 제대로 되고 있나 여쭈어 봅니다.


answer Re : 유레아플라즈마 파붐과 빈뇨
유석선
유석선 전문의 트루맨남성의원(강남점) 하이닥 스코어: 208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유석선입니다.

1. 증상이 지속 되신다면 약 변경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2. 내성 여부는 균 검사를 재차 해봐야지만 알 수 있으며, 필요 시 큰 병원 내원이 필요합니다.
너무 심려치 마시고, 다른 약제로의 치료 또는 감수성이 있는 항생제 치료가 더 필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