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구건조증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작년부터 10월경부터 광시증이 시작되었는데요
지금까지도 광시증이 계속 되고있습니다.
가장자리로 하얀빛이 왔다갔다하는데 지속시간은 길면 7초도 안되는 것 같습니다

1.안과에 다녀왔는데 이상은 없다고하는데 병적인 이유없이도 이렇게 오래 지속될 수 있나요?
(저는 근시도 아닌데 중고등학생 때 부터 투명 비문증이 있었고 최근에는 안구건조증으로 인공눈물을 계속 넣는 중입니다)

2.후유리체박리가 진행될 때 꽤 오랜시간 광시증이 나타날수 있고, 고도근시면 일찍 올 수 있다는 얘기는 들었는데 저는 아직20대이고 고도근시도 아닌데 후유리체박리가 올 수 있는 경우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3.최근에 안구건조증으로 고생중인데요..안구건조증이 심하면 광시증이 올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제가 주로 광시증이 눈 아래 가장자리로 나타나는데요
광시증이 나타날 때를 잘 관찰해보니까 눈이 건조해서 눈을 감을 때 주로 보이더라구요..

4.몇 달 전부터 하늘을 보면 비문증과는 달리 (비문증은 생긴지 오래되어 비문증과는 확실히 다른 걸 느낍니다) 빛나는 알갱이가 이리저리 막 튕기면서 보입니다. 이 증상은 매일 보이구요
최근에 생긴 증상으로 가끔씩 검은 구름같은게 시야 위쪽으로 일렁이다가 사라집니다..
항상 하늘을 보면 이런 현상이 생기는데 혹시 연관되는 질병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이 증상이 생기고선 안과를 안가봤습니다..


제가 몇 년 간 공부를 하느라 스트레스가 굉장히 심합니다.. 광시증 때문에 안과를 갔지만 이상은 없다고하여 신경계통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answer Re : 안구건조증 질문드립니다
정중영
정중영 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1.광시증은 오래 지속되는 경우 1년이상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드물게 있습니다. 특별히 문제가 되는 상황은 아닙니다.

2.아주 드물기는 하지만 가능합니다.

3.광시증은 안구건조증과는 관련이 없고 눈의 움직임과 관련이 있습니다. 눈을 감을 때 안구가 위로 올라가니까 광시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4.빛나는 알갱이가 이리저리 튕기면서 보이는 건 광시증과는 다른 증상입니다. 눈과는 관련이 없이 생기는 비특이적인 증상입니다. 검은 구름같은게 시야 위쪽으로 일렁이다 사라지는 현상은 글쎄요, 특별히 문제가 있어보이는 증상은 아닌 듯 한데 원인은 잘 모르겠네요. 증상이 점점 심해지면 안과 검진은 한번 받아보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