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눈 주위 통증
최근 일주일 정도 눈주위에 통증이 있습니다. 눈 보다는 눈 근처 뼈가 묵진하게 아프기도하고 욱신거리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왼쪽 눈 주변부만 그래서 오른쪽과 차이가 느껴지네요. 요즘 편두통이 심해졌는데 그것과 관련있는건지 눈 주변 근육, 뼈 문제인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눈 주위 통증
정중영
정중영 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3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지금 기술해 주신 증상 정도면 눈에 이상이 있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편두통과 연관이 있을 수도 있는데요, 눈 주변이 아프고 눈이 묵직하게 무거워지고 눈이 빠질듯 욱씬거리고 하는 증상은 대개는 몸의 피로과 관련해서 올 수 있습니다. 눈 주변의 뼈나 근육은 특별히 문제가 생길 만한 부위는 아닙니다. 혹시나 시력이 떨어진다든지 눈의 다른 이상이 동반되면 안과 검진을 받아보시구요, 많이 불편하시면 진통소염제 정도를 복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불편하면 신경과나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를 하시면 될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눈 주위 통증
손원진
손원진 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입니다.

편두통까지 있으시다면.. 그로 인한 영향으로 눈주위 통증이 욱신, 묵직 하게 오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편두통과, 눈 주변 통증은 목 주변 근육의 뭉침과 관련이 많습니다.
눈주변의 표정근육들도 뭉쳐 있을 가능성이 높구요..

좋은 한의원을 찾아 침 부항 치료 받아보세요..

더욱 건강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