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성기에 뭐가 났습니다 ㅠㅠ
성기에 뭐가 났습니다 사진상으로는 좁쌀? 얼굴에나는 화이트헤트? 같은느낌인데
이게 무슨 증상일까요..? 수포로보이지는 않습니다
성관계는 작년 12월에 한번하고 일요일에 한번 했는데 일요일 이후로 괜히찝찝한 마음이 들어
자세히 성기를 살펴보다보니 이상한게 난거 같아서요... 원래 이렇게 바로 나타나나요..
간지러움 통증 이러한 기타증상은없습니다
알아보니 헤르페스, 곤지름이라는 병이 있던데 그에 해당하는지,
육안검사 외에 혈액이나 pcr검사? 같은 방법으로 정확한 진단이 가능한지
만약 두병에 해당한다면 앞으로 성관계는 못하는건지 콘돔을 착용하면되는지(증상이 없을때만) 궁금합니다..
꼭좀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answer Re : 성기에 뭐가 났습니다 ㅠㅠ
김영준
김영준 비뇨의학과 전문의 하이닥 스코어: 21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김영준입니다.

사진만으로는 진단이 불가능합니다. 가까운 피부과나 비뇨의학과에 내원하여서 진료를 보시고 필요시 검사를 시행하시기 바랍니다.
사진으로 보았을때 곤지름이나 헤르페스 보다는 단순 모낭염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병변이 작을 때는 구별이 힘들 수 있으므로, 꼭 진료를 보시고 검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헤르페스의 경우 주로 혈액검사를 통해 진단하며, 전형적인 수포성 병변이나 궤양이 있는 경우에는 병변을 검사용 솔로 문지른 뒤 핵산증폭검사를 시행하여 진단할 수도 있습니다. 곤지름인 경우 가장 정확한 진단은 병변을 제거하여 조직검사를 시행하는 것입니다. 곤지름을 제거한 병변으로 핵산증폭검사를 시행하거나 병변 의심 부위를 검사용 솔로 문지른 뒤 핵산증폭검사를 시행하여 곤지름 바이러스가 있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검사에서 헤르페스와 곤지름으로 확진이 된 경우, 환자가 증상이 전혀 없고 콘돔을 착용하였는데도 불구하고 파트너와 배우자에게 전염을 시킬 수 있습니다. 두 질환에 감염이 된 경우 타인에게 전염을 시키지 않는 가장 좋은 것은 성접촉 및 성관계를 갖지 않는 것입니다. 성관계 가능시점, 질환 전염을 위해 주의할 사항등은 검사결과 확인 후 의료진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