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뇌혈관 질환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뇌혈관 질환 궁금해요

얼마전에 엄마가 건강검진 뇌혈관쪽에 이상소견을 받았어요

제가듣기로는 뇌혈관에 혈전이 생겼고
수술은 불가능한건지 (후유증? 이나 마비가 올수있어서) 아니면 되도록 안하려는건지... 수술은 우선 안(못)하는쪽으로 이야기가 되었구요...

심한경우 입원치료를 하는 경우가 있던데
지금은 집에서 일반식과 약 복용을 병행하고있거든요

문제는 엄마가 식단조절 및 제어를 잘 못합니다
예를들어 눈앞에 좋아하는 음식(피자나, 혈전에 대해 좋지않은음식)이 있으면 호전될때까지는 참아야 할텐데... 참지못하고 이내 한두조각은 먹어버리곤 합니다.

근데 이래도 괜찮은건... 아니겠지만 지금 상태가 예후가 안좋은건지 아니면 약물치료로도 충분히 좋은결과를 기대 해 볼만 해서 그런건지...

주치의는 엄마한테 주변에 쓰러질때에 대비한 응급조치 요령도 알려두라고 할 정도면 좋은 상황은 정말 아닌거같은데... 걱정이커서 이야기가 길어졌습니다.

엄마는 제가 나이도 어리고 괜히 걱정끼치기 싫어하는거같아요.. 엄마한텐 좋은이야기는 아니라 직접묻기는 조금 그렇고.. 근데 저는 엄마상태가 얼마나 안좋은건지 뇌졸중이 발생할 확률이 낮은편인지 큰편인지를 알아야 어느정도 제어를하거나 도움을 줄텐데... 아는게없어서 답답합니다. 도와주세요


answer Re : 뇌혈관 질환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김소연
김소연 전문의 휴병원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입니다.

아마도 큰혈관은 아니신것같고 미세한 뇌혈관의 혈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약물치료 하시면 될것같고 운동하시고 기름진거 안드시고 체중조절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정기적인 검진 및 약물치료가 가장중요하니 병원에 잘 다니시도록 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