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생리기간에는 임신 확률이 낮다는게 맞겠죠?!
최근 생리일은 1/5~1/9 ,2/8~2/12 ,3/15~3/19 ,4/12~4/16입니다.
생리를 5일동안하는데 5일중에 마지막날인 16일에 생각지도 못하게 관계를 갖게되었는데 콘돔이 없어서 피스톤 5번정도만 한거같아요 그리고 사정은 안한거같은데 임신가능성있나요??생리 주기는 28일정도 됬던거 같아요! 생리 기간중에는 임신확률이 낮다고 들었는데 쿠퍼액으로는 임신 안되겠죠?? 아래 사진은 대한산부인과의사회 공식 앱인데 생리 기간중에는 임신확률이 0프로 가깝다는데 생리기간중 질내사정도 임신확률이 낮다고 믿어두되나요??


answer Re : 생리기간에는 임신 확률이 낮다는게 맞겠죠?!
한지운
한지운 전문의 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지운입니다.

대부분 생리기간 중에는 임신의 확률이 낮으나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경우에는 마지막 날의 경우 임신 가능성이 0%는 아닙니다. 28일 주기로 잘 하시는 것 같아 확률은 낮은 편이지만 그래도 조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28일 주기로 생리할 경우 배란일은 생리후 일주일정도이나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경우에는 마지막날정도는 가능성이 있으며 정자의 생존 날짜가 3일정도 되기때문에 이때는 조심하시는 것이 좋고, 관계 후 2일 이상 지나셨다면 향후 제 날짜에 생리하는지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