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난소낭종으로 의뢰드렸었는데, 궁금한 점이 있어서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주말 잘 보내셨는지요~?:)
다름이 아니고 난소낭종으로 의뢰드렸었는데, 궁금한 점이 있어서요~

복통은 조금 줄었는데요 아랫배가 뻐근하고 당겨요 오른쪽 하복부도 좀 불편한감이 있구요 생리도 예정일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나올생각을 전혀 안하네요..ㅜㅜ 오른쪽 골반통과 저림증상이 나타나는데 낭종있으면 이런증상이 나타나는지 싶어서요 복부팽만감느껴지고 누우면 배꼽이 당겨요,, 한 달 뒤 초음파 다시 보는게 맞는건지 아니면 6개월 후에 보는게 맞는건지 모르겠어서 여쭈어보아요.

제가 4/13일에 몸상태가 너무 안좋아서 수액을 (정맥) N/S 500, 뉴트라헥스(?) 맞았는데요(2시간 가량 맞았어요) 혈관통때문에 중간에 니들빼고 다른곳에 놓아주셨거든요 햘관이 워낙 얇고 없어서.. 주사놓으면 혈관찾기 힘들어하시더라구요;; 팔이 엄청 아파서 보았는데 부었더라구요 혈관통있으면 붓나요?

4/13일에 FBS 115 나왔는데요... 공복혈당장애는 17년도 1월에 진단받았어요 혈당이 자꾸 100이 넘어가면 5~10년이내 당뇨병발병 가능성이 있다구 잘 관리 하라고 하시는데요 높게나올때는 최고치 공복에 123까지 나온적이 있었습니다. 걷기운동 많이해야 좀 혈당이 떨어지나요?

난소에 물혹이 있어도 배뇨장애가 나타날 수 있는지 여쭈어보아요 근래들어 소변을 자주보고 아랫배가 아프더라구요..ㅠㅠ 응가할때도 아파요.. 원래 안아팠었는데... 제가 진통제를 안압때문에(티알피정) 을 먹을 수가 없다하셔서... 이도저도 못하니 답답해요.....!!!! 미쳐버릴거같고..이렇게 아파서 괴롭나 죽어서 괴롭나 뭐가 다르나요 선생님 그쵸... 너무 괴로워요 정말..
직장도 직장이지만 ...ㅠㅠ


answer Re : Q
김소연
김소연 전문의 휴병원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물혹때문에 그럴수 있다는거라면..ㅠ 근데 쉬를 너무 해서 불편하긴하네요..ㅠㅠ

물혹때문에 그럴수 있다는거라면..ㅠ 근데 쉬를 너무 해서 불편하긴하네요..ㅠㅠ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입니다.

낭종으로 인한 증상은 아닐것 같은데요..물론 낭종이 큰경우는 증상이 있을수 있습니다. 산부인과 쪽에서 경과관찰 하자고 하였다면 증상이 낭종으로 인한 가능성 보다는 장내 가스가 찼거나 해서 그럴수 있을것 같아요.

아마 혈관이 터지면서 주사액이 세어서 주변 조직이 부었을수 있습니다. 얼음찜질 하시고 팔을 좀 올리고 있으면 호전될것 같아요.
운동 꾸준히 하시고 단것 많이 드시지 말고요..
당뇨는 당화혈색소 검사를 해서 확실히 당뇨인지 여부 확인할수 있습니다.

난소 물혹이 큰경우에 눌러지면서 배뇨장애가 유발될순 있겠지요.
하지만 증상이 난소 물혹이 원인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산부인과 가셔서 상담하시는게 가장정확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