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전기 감전후 왼쪽 하반신 전체 저림 증상
안녕하세요
약 1주일전에 전기감전 이슈가 있었는데요. 화상이나 이런건 전혀 없었지만 몸에 전류가 심하게 흐르는걸 느꼈습니다. 바로 대학병원 응급실로 가서 심전도및 혈액검사, 엑스레이 까지 촬영했으나 큰이상이 발견되지 않아 약처방 없이 귀가를 했습니다. 문제는 왼쪽 허벅지부터 종아리, 그리고 발바닥까지 저리는 증상이 사라지질 않습니다. 오른쪽은 괜찮구요. 하루이틀 지나면 나아질줄 알았는데 지금 5일이 넘었는데 그대로구요..
서있을땐 좀 힘들지만 앉으면 좀 낫구요. 병원에 연락했더니 어느과로 가봐야할지 명확히 모르던데 어느과로 진료를 보러 가야하며 이런증상이 계속되는데 의심할수 있는 병명이 뭐가 있을까요?

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리겠습니다.


answer Re : 전기 감전후 왼쪽 하반신 전체 저림 증상
주재형
주재형 전문의 박원욱병원 하이닥 스코어: 5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주재형 입니다.

주로 좌측다리와 발 저림 증상은 허리 척추신경근 병변이 있을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므로 전기감전과 관련없이 척추의 문제가 동시에 발생하였을 가능성에 대해 정형외과 또는 신경외과의 진료를 우선 받아 보시는것이 좋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전기 감전후 왼쪽 하반신 전체 저림 증상
엄일준
엄일준 의사 리영의원 하이닥 스코어: 4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엄일준입니다.

신경과에 내원하여 신경근전도 검사 등을 시행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신경과 검사 시행 후 이상 없을 시에는 척추관련 질환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