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정강이 통증
제가 증상이 지속된지가 한달이 넘었는데 처음엔 발바닥과 발목에만 쿡쿡 쑤시는 통증이 있다가 그게 다리로 퍼져서 저림증상과 쿡쿡 쑤시는 증상이 있어서 여기에 물어보니 허리 디스크가 의심된다고 하셔서 mri를 찍고 병원에 갔는데 의사선생님께서 추간판 탈출증이지만 심하지 않은 정도라 다리에 그런 통증이 생길 확률이 거의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저는 오른쪽 정강이를 손이나 이불에 스치기만 해도 뜨거운거에 데인 곳을 만지는 듯이 쓰라리는 증상이 있어서요... 병원에서 디스크가 아니라면 신경이나 혈관문제일 수도 있으니 체온열검사를 해보자 하셔서 해봤지만 결과는 또 정상으로 나왔어요. 우선은 디스크 약을 일주일치 받아오긴 했지만 만약 이것도 먹고 효과가 없으면 신경검사를 해야한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신경검사를 하고도 정상으로 나오면 심리적으로 아프다고 느끼는 것일 수도 있다고 하시는데 그러기엔 제가 똑바로 서서 다리에 힘을 주면 그 쓰라리는 정강이 부분에 통증이 있긴 하거든요. 파스붙인 듯이 화한 증상도 있고 다리도 붓는 느낌이고 아침에 일어나면 발바닥과 발가락 통증도 있구요ㅠㅠ 막상 걸어다닐 때는 통증이 또 없어요...앉아있거나 누워있을 때 통증이 생기구요... 도대체 뭐땜에 그러는걸까요ㅠㅜ


answer Re : 정강이 통증
홍대진
홍대진 전문의 강남편하지의원 하이닥 스코어: 1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흉부외과 상담의 홍대진입니다.

신경외과, 정형외과적인 문제가 아니라고 한다면 혈관의 문제를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혈관중에서도 특히 정맥혈관의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적절한 치료 후 증상 호전을 기대해 볼수 있겠습니다. 세심하게 다리정맥혈관초음파검사를 하는 하지정맥류 전문의원에 방문하시어 검사받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