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각막 신생혈관 질문!
제가 동공 가장자리까지 신생혈관이 생겨서 왼쪽눈에 각막혼탁이 발생하여 렌즈를 일체 중단하고, 병원에서 처방받은 자가혈청 안약과 일회용 인공눈물, 자기전 넣는 안연고, 항생제, 안구건조증 치료제 총 6개의 안약을 넣었습니다.

원래는 눈이 너무 부셔서 앞을 못볼정도였는데 지금은 많이 완화되어 너무 쨍한 햇빛만 아니면 이상없습니다.

그런데 제가 직장 때문에.. 지금 미국에 다시 돌아왔어요. 아시겠지만 미국 병원비가 정말 너무 비싸서 병원 다닐 엄두가 안나고 눈 건조해질때마다 인공눈물 넣어주고 있는데요.

직장이 패션계열이라 주 1~2회정도 본사 미팅이 있는날에는 어쩔수 없이 렌즈를 착용해야 하는데.. 렌즈를 끼면 정말 다음날 바로 실명할까봐 무서워서 미팅이 있는날마다 월차를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언제까지고 이렇게 피해다닐수도 없는거고요.. 평소엔 정말 안경만 끼는데, 주 1~2회 5시간 가량 렌즈착용도 안되는걸까요?
너무 착잡하고 죽고싶습니다 후회스러워요..


answer Re : 각막 신생혈관 질문!
정중영
정중영 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2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지금 각막상태가 급성 염증이 사라진 상태이면 주 1~2회 5시간 정도면 조심스럽게 착용하셔도 될 듯 합니다. 렌즈 착용을 하고 조금이라도 이상하면 바로 빼면 될 것이구요. 그래도 걱정되신다면 괜찮은 오른쪽눈에만 렌즈를 착용해도 될 것입니다. 조금 불편하기는 하겠지만 그럭저럭 보이긴 할꺼예요. 한쪽눈만 착용한다고 특별히 눈에 해롭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