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Jarrow 포스파티딜세린100mg&alpha gpc300mg
할머니 연세 94세이신데 기억력하나는 정정하셨던할머니가 요새 부쩍 기억력이 떨어지셔서 혹여 조금이나마 도움이되어볼까찾아보다가 두가지 영양제를 찾았는데요. 그래도 기억력향상에 그나마 어느쪽이 더도움이될련지요.
가족도 함께복용해도되는건지. 저도 자격증공부에 아버지도 요새 가끔 깜빡깜빡하시더라구요.


answer Re : Jarrow 포스파티딜세린100mg&alpha gpc300mg
손경호
손경호 약사 바른약국 하이닥 스코어: 4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손경호입니다.

포스파티딜세린은 일종의 세포안 청소부라고 할 수 있어요. 인지력, 뇌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건망증 등 기억력 저하에 특히 좋습니다. 또한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건강 유지에도 좋음이 인정받았습니다.

알파 GPC는 alpha-glyceryl phosphorylcholine의 약자로.. 뇌속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을 외부에서 공급해주는 역할이죠. 흡수된 뒤 뇌에서 활용되는 것인데 주로 치매치료 목적으로 사용되며 퇴행성 인지능력저하 개선에 효과를 봤습니다.

할머니께서 드시기에는 알파 gpc가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뇌에서 합성/분비되는 아세틸콜린의 양이 줄어들어 기억력이나 인지능력이 떨어졌을 수 있기 때문이죠. 가족이 함께 복용하기에는 포스파티딜세린이 적합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