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심장 두근거림
며칠 전 과식한 후부터 목에 이물감과 명치 위쪽 가슴전체에 답답함이 있었고,

지금 그런 증상은 줄어들었지만 밖에 나간다거나 하면 심장이 너무 빨리 뛰고, 집에 있을 때도 심장이 평소보다 두근거립니다.. 그러다가 과호흡이 오기도 합니다.

생리를 두달째 하지 않고 있고 평소 빈혈 증상이 있으며, 긴장을 하지 않아도 손발에 땀이 나요.

이게 몸에 피가 부족해서 그럴 수 있나요?? 아니면 뭐 심장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니겠죠??


answer Re : 심장 두근거림
반동규
반동규 전문의 포이즌의원 하이닥 스코어: 60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오늘 내과 진료 예약 해놓았고 갈 예정이에요~

감사합니다! 오늘 내과 진료 예약 해놓았고 갈 예정이에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흉부외과 상담의 반동규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슴부위의 갑갑한 느낌 등의 원인은 두통과도 같이 뚜렷이 밝혀지지 않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특히 젊은분들 경우에는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상당한 영향력을 미치기도 합니다.

가슴부위 통증으로 인한 질문을 자주 받고 있으나 문진만으로는 병의 확진을 내리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질문자분의 경우와 같이 갑자기 자각증상만이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문진과 이학적 검사가 선행되기 전에는 "무엇 때문에 갑갑함을 느끼시는것 입니다" 라고 단정지어 말씀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갑자기 나타난 증상인 만큼 저절로 좋아지는 경우도 있겠습니다만, 아직도 그러한 증상들이 나타나고 있다면 가까운 의료기관(내과)을 방문하시어 간단한 검사(X-ray 검사 등)를 받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심장 두근거림
김소연
김소연 전문의 휴병원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입니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잘못먹거나 하진않나요?
식도염도 있으실것 같고 스트레스성 으로 인한 두근거림도 같이 있는것 같아요.
내과 진료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