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옆구리 통증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3일간 자고 일어나면 오른쪽 옆구리에 통증이 느껴집니다.(뻐근하고 욱씬욱씬하는 통증) 회사에 출퇴근할 때 걸어가는 동안은 통증을 잘 못느꼈습니다. 제가 사무직이어서 8시간 동안 거의 앉아있기만 하는데요. 통증은 못느꼈습니다. 그리고 퇴근하고 저녁에 집에 있을때는 우측 옆구리에 약간의 통증이 느껴집니다.
제 생각에는 5일 전 바닥에 앉은 자세로 1시간여동안 마늘껍질벗기기 작업을 하였습니다. 그 이후부터 허리가 많이 아팠던 것 같습니다. (허리 전체가 아팠고 지금은 우측 옆구리에만 통증)
지금 제 통증이 점점 줄어드는 과정인지는 모르겠으나 자고 일어났을 때 아픈것 때문에 걱정이 좀 됩니다. (15년전 척추측만증 진단 받았고 이로인해 치료를 받은 적은 없습니다. 현재 류마티스관절염으로 2년간 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옆구리 통증으로 정형외과에 가는 것이 맞는지 문의드리며, 의심되는 질병이 무엇인지 문의드립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옆구리 통증 문의드립니다.
2019.05.14
김지우 의사
김지우 의사 HiDoc 하이닥 스코어:34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2019.05.15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김지우입니다.

정형외과에 가는 것이 맞고 의심되는 질병은 갈비근육염이나 갈비뼈염 이 의심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옆구리 통증 문의드립니다.
2019.05.15
김소연 전문의
김소연 전문의 휴병원 하이닥 스코어:219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입니다.

정형외과 진료를 먼저 보시는게 좋겠네요.
척추측만증이 있으셨고 최근 바닥에 앉아서 마늘 벗기 작업을 하신 이후로 허리가 많이 아팠다하면 근골격계통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