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만성전립선염에 대하여
제가 만성전립선염을 진단받고 항생제를 한달정도 복용하고 이제 그만 복용해도 된다하셨는데 현재 통증은 거의 없는 상태이지만 질문이잇어 작성합니다 이게 불임과도 관련잇는 질병인지 궁금하고 현재 사정시 정액이 흘러내리는 증상이 있는데 그것은 호전되지 않는지궁금합니다


answer Re : 만성전립선염에 대하여
유석선
유석선 전문의 트루맨남성의원(강남점) 하이닥 스코어: 208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유석선입니다.

심한 경우에는 연관이 있을 수도 있으나. 크게 걱정할 부분은 아닐 것으로 사료됩니다.
사정 시에 정액 분출 여부는 약물 때문일 수도 있으며, 전립선염으로 인한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추후 타 증상 호전 시에 훨씬 좋아질 것으로 사료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치료 받으시는 병원 선생님과 상담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만성전립선염에 대하여
윤장호
윤장호 전문의 원광대학교의과대학산본병원 하이닥 스코어: 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윤장호입니다.

만성전립선염에 대한 질문이시군요.

그동안 걱정이 많으셨겠어요.
불임과의 연관성은 염증의 정도에 따라서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임력은 정자의 질과 연관성이 있는데 정자의 보존액에 해당하는 사정액의 대부분을 전립선액이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여기에 염증이 동반되어 있다면 쉽게 말해서 불견한 보존액에 담겨 있단 뜻이거든요.
그래서 정자의 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이는 곳 수정률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그리고 사정시 정액이 흘러내리는 증상인데도 이것은 정액의 양과 사정시 괄약근 등 주변 근육의 수축력과 관련이 있습니다.

일단 정상적인 정액 수치를 보이는지 가까운 비뇨의학과를 들러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