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지루성 피부염 문의합니다.
발병한지 5년 정도 된거 같아요.
예전에는 잠시 생겼다가 딱지 않고 딱지 떨어지면 좋아졌었는데.
2년전 부터인가 딱지가 안생기며 진물만 나고 따갑고 그렇습니다. 도통 좋아 지질 않네요 ㅠㅠ
낳지를 않는데 혹 지루성 피부염이 아닐수도 있나요
지루성 피부염은 진물 나고 딱지 생기는거 아닌가요ㅡㅠ
제가 헤르페스2형이 있는데 발트렉스 복용하면 두피의 저 병변도 괜찬아 지는거 같고 ㅠㅠ. 그러네요

혹. 두피 헤르페스 일수도 있나요 ㅡㅡ?

지루성 피부염이 맞다면 치유방법이 있을까요 ㅠㅠ
크러벤. 액 25ml 발랐는데 엄청 따갑고 진물이 계속 나는거 같아요 .
그리고 옆으로 계속 퍼지는거 같아요.
완치는 안되나요? 그의 매일 진물(따가움)달고 살아요 ㅠㅠ


answer Re : 지루성 피부염 문의합니다.
김영훈
김영훈 전문의 셀린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영훈입니다.

두피의 지루성 피부염은 원래가 잘 낫지 않는 병입니다. 사실 병이라기보다는 체질에 가깝기때문에, 피곤하거나 힘들거나 잠을 못자면 심해졌다가, 몸상태가 좀 좋아지면 같이 좋아지는 경향을 보입니다. 알고계시겠지만 헤르페스도 지루성 피부염과 같은 경과를 보입니다. 피곤하고 스트레스 받으면 생겼다가 사라지니까요. 헤르페스가 완치가 안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지루성피부염도 완치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증상이 생기기 시작할때 약을 사용해서 증상을 완화시켜주면, 심해지기 전에 멈출수는 있으므로 관리를 잘 해나가시면 크게 불편하지 않으실 수도 있습니다.
  
완치가 안되는 병을 완치하겠다고 너무 애쓰시면 괜히 몸도 마음도 피곤해질 뿐입니다. 헤르페스와 마찬가지로 너무 심한 스트레스나 피곤함을 피해주시고, 증상이 심해진다 싶으시면 드시는약과 바르는 약을 사용해서 증상을 눌러주시면서 관리해 나가시는 것이 더 좋을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일단 지금 있는 증상은 가라 앉히셔야 하니까 가까운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가셔서 치료방향을 상의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