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두통때문에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6세 여성입니다.

두달 전 머리 뒷부분이 한4~5초정도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있었습니다. 번개가 치는듯이 찌릿찌릿한 느낌이었고요. 아주 일시적이었으며 평소 감기걸릴때 경험하는 지끈지끈한 두통이 아니었어요.

무슨 느낌이냐면.. 머리자체 내부에서 아픈느낌보단 머리를 감싸는 두피들이 잠깐 통증이 오는 느낌이랄까요? 여튼 한동안 잠잠하다가 2~3일전부터 하루에 한 두번씩 이런증상이 있습니다.

최근 혈액순환도 너무 안되는것 같고..
목이 머리랑 붙어있는것마냥 자세도 안좋고 근육이 경직된 느낌이에요(현재 수험생입니다)

올 초에 스트레스 받는 일이 있어 두중감이 생기고, 그로인해 병원가서 뇌ct도 찍고 종합혈액검사도 받았는데 콜레스테롤이 약간 높은것 빼고는 혈압이나 다른 모든것은 정상이었습니다.

이 두통의 증상으로인해 머리가 불편하다거나 구토감이 있는건 아닌데 그냥 잠깐 찌릿하는 통증이 사람 기분나쁘게하네요ㅠ 왜이런걸까요? ㅠㅠ


answer Re : 두통때문에 질문드립니다
변기원
변기원 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입니다.

일생을 살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두통을 한두번 경험하게 됩니다. 두통의 원인도 다양하여 원인을 찾기가 쉽지 않은데 님께서는 이미 ct검사를 통하여 뇌의 실질적인 질환이 아님을 확인하였습니니다.

뇌에서는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는데 자율신경이 시상하부에 위치하고 있어서 오장육부를 통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율신경계의 조절능력이 어떤 원인으로 떨어지게 되면 교감신경이 흥분되고 부교감신경의 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교감신경이 흥분되어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은 불안 초조 불면 두통 어지럼증등인데 무려 300여가지 증상이 나타날 정도 입니다. 그 이유는 자동이 고장나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자율신경계가 잘 조절이 되는지 뇌기능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원인을 찾는 길 입니다.

뇌와 장과 피부는 모두 외배엽에서 나뉘어 지는 것이라서 유전적으로 우유에 있는 카제인 단백질과 밀가루에 있는 글루텐 단백질이 분해가 되지 않으면 뇌에 염증이 생기게되고 결국 자율신경실조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뇌기능 검사와 더불어 장이 좋은지 좋지 않은지를 검사해야 되고 장이 좋은지 검사 방법은 장내세균총 검사나 소변 유기산 검사 ak검사등을 통하여 알 수 있습니다.

모든 병에는 원인이 있으니 원인을 찾아야 치료가 되고 원인을 찾지 못하면 치료가 되지 않는 것이니 먼저 장이 좋은지 좋지 않은지 검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이 좋다면 말 그대로 스트레스 때문이라고 말 할 수 있지만 장이 좋지 않다면 음식이 주는 스트레스 때문에 장이 좋지 않아서 자율신경 실조 증상으로 오는 도통이므로 먼저 장 치료를 해야 두통이 좋아지게 됩니다.

우선 모든 유제품과 밀가루 보리 현미 콩 두유 맥주를 끊고 대신 쌀밥과 고기 생선 채소 위주로 식사를 해서 증상이 완화 된다면 님께서는 장이 좋지 않으신 분이다 라고 생각 할 수있습니다. 그 후에 정확히 검사를 하여 원인을 찾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니 식이요법을 잘 해보시고 판단하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두통때문에 질문드립니다
강기원
강기원 한의사 제일경희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9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강기원입니다.

후두부의 이상감각 및 통증으로 걱정이 되시나 봅니다.
뒷목 근육이 과도하게 뭉치고 긴장되면 말씀하신 양상으로 두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한의원에서 침치료를 받으면 잘 호전되는 편입니다.
혹시 다른 원인이 있을지 모르며 타질환과 감별도 필요하므로 한의원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