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야즈 복용 중 생리를 해요. 추후 복용방법이 궁금합니다.
여자친구가 야즈를 복용하다가 한 6개월 쉬고 다시 야즈를 복용하고있어요~

그런데 야즈를 다시먹은지 한 2주가 지났을 때쯤에 생리를 했어요. (원래 주기상 매월 21일경에 생리를 하는데 원래 주기에 맞게 생리가 나왔습니다.)

지금 생리가 시작된지 5일이 넘었고 생리는 거의 끝나가는것 같은데, 빨간약이 1~2알 정도 남았어요,

남은 빨간약을 다 먹고 흰알을 복용하게되면 생리 시작한지 6~7일까지 빨간약 먹다가 그 이후에 흰약을 4일간 먹고 다시 빨간약을 먹게되는건데, 이러면 야즈 복용중 4일을 복용중단하는거와 다를바가 없는 것 같아서요 ㅠ

피임효과를 보려면 흰약을 먹지 않고 바로 빨간약을 이어서 먹는게 맞을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nswer Re : 야즈 복용 중 생리를 해요. 추후 복용방법이 궁금합니다.
김영집
김영집 약사 큰집약국 하이닥 스코어: 1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영집입니다.

원래 피임목적으로 복용하는 피임약 같은 경우엔 생리를 시작할 때 시작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임약을 다시 시작하실 때는 이미 월경주기가 들어간 상태이기 때문에 실패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생리주기가 다시 시작됐기 때문에 다시 빨간약부터 시작하는게 맞아 보입니다.
피임약에 관한 내용은 제 블로그  포스팅에도 글을 남겨뒀기 때문에 참고하셔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