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질문드릴 부분이 있어서 기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질문드릴 부분이 있어서 기재드립니다.
*19. 06.07 금요일에 복통으로 1차병원에 내원을 하여 약물을 처방받았습니다. 처방약물중에 엔*드ER650 약물을 처방받았는데요, 제가 타이레놀을 포함하여 타이레놀 계열약은 심장이 두근가리는 부작용이 있어서 복용을 하지 못합니다. 근데 6/7 금요일 내원시 기존에 봐주시던 주치의선생님께서 오전진료셔서 타의사분 진료를 보았는데... 저를 봐오던 분이 아니셔서 그랬는지 처방약에 타이레놀계열약을 넣어주셨더라구요 그래서 다녀온 병원에 문의하였더니 빼고 드시라고는 하셔서 어제부터(6/10) 빼고 먹었구요.. 6/7일 약타온날은 복통때문에 일단 먹었는데 역시나 두근거리더라구요..ㅠ 혹시 이 약의 성분이 어떤성분이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 6/5일 수요일 오전 9시쯤에 천식발작이 왔습니다. 숨이 차고 쌕쌕소리나서 심*코트 흡입하였구요 흡입 후에도 숨이 좀 차서요 오전내내 힘들었습니다. 일하는데 힘들더라구요..ㅠㅠ 근래에 천식으로 내과에 내원을 좀 자주 했는데 조절이 안되서 주치의 선생님께서 경구천식약 30일분을 우선 처방주셨구요
복용후에 외래보자구 하시더라구요.. 제가 여름이랑 겨울철에 천식이 자꾸 이렇게 도지는데 계절성 천식이라고 하시면서 약쓰셔야 될거라고 하셨구요 혹시 천식 발작을 좀 덜일어나게 하는 방법이 없을지 여쭈어보아요 진짜 6/5일날 죽을뻔했어요ㅠ 숨쉬는게 너무 힘들더라구요..

*혹시 복용약중에 어지러움 유발하는 약이 있는지 여쭈어보아요 제가 며칠내내 악몽을 꾸어서요..새벽에 자다가 놀래서 막 깨고 그래요
자꾸 누가 꿈에서 찌르고 회초리맞는 꿈을꾸네요ㅜㅜ 몸도 힘든데 꿈마저 이러면.. 제가 제 스스로도 힘든건데...... 저는 살고싶은 마음이 없는 환자지만 그냥 숨쉬고 있으니깐 사는거같네요


answer Re : Q
김소연
김소연 전문의 휴병원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입니다.

엔시드 정이 타이레놀 성분과 같습니다. 대개 부작용이 없는약인데.. 일단 원래 타이레놀 약을 드셔서 두근거림이 유발되었다면 약을 드셔서 증상이 생긴것 같아요.
천식발작을 예방하는 건 평소 흡입기 잘하고 찬 바람 이나 에어컨 바람은 좀 피하시는게 좋겠고 평소 잘드셔서 감기 안걸리는게 중요합니다.
스테로이드 장기 복용시 불면을 유발하긴 하나 저용량일때는 큰영향은 없습니다. 일단 스트레스 요인을 좀 피하시는게 좋겠고 천식발작 을 먼저 조절하셔서 마음을 편하게 하는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