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임신 가능성
저는 여고딩이구요 6월 9일에 두 번 정도의 관계를 가졌고 콘돔으로 피임을 했습니다 그러고 6월 12일 생리를 시작했고요 근데 전보단 양이 줄긴 줄었습니다 그러다 6월 16일 어제 생리 거의 끝자락이라 또 관계를 가졌는데 이번엔 노콘에 질싸를 했어요 솔직히 몰랐는데 남자분이 질싸 한 다음에 생리 끝자락이라 안에다 쌋다 말 해서 알게 됨
사후피임약을 먹어야 할 거 같은데 사피 부작용이 걱정되서 못 먹겠고 하지만 피임예방이면 먹어야 할 거 같고 진짜 지금 뭐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어요 도와주세요 최대한 빨리요 사후피임약을 먹어야 괜찮을까요 ㅠㅠ


answer Re : 임신 가능성
이학민
이학민 전문의 더연세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학민입니다.

생리가 규칙적이셨다면 임신 가능성이 높지는 않으나 임신 가능성이 아주 없는 것은 아닙니다.
(생리주기와 임신은 또 다른 문제입니다. 괜히 여성은 365일 가임기란 말이 괜히 있는 것이 아닙니다)
고등학생인데 임신이 된다면 문제가 커질 수 있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사후피임약을 드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자세한 것은 산부인과 전문의에게 진료 받으시면서 상의하심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다음부터는 절대 피임을 잘 하셔야 합니다.
많은 남성들, 특히 질문자님과 비슷한 나이 또래에서 여성과 관계를 갖는 남성들이라면 상대 여성의 임신에 대한 개념도 별로 없고 여성을 생각해주는 사람은 별로 없습니다.
본인의 몸은 본인이 챙기셔야 합니다.
그 누구도 챙겨주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임신 가능성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일반적인 경우 규칙적인 생리기간을 끝즈음이라면 임신 가능성은 낮습니다만, 100% 보장하지 못합니다.
많이 불안하시다면 사후피임약 복용을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