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치아 사이 공백 채우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저는 1952년생(남)으로 약 6개월에 걸쳐서 앞치아(윗니) 4개를 임플란트하였습니다.

이중 3개가 임플란트이고 하나는 브릿지였는데, 튼튼하게 잘 된것 같으나 왼쪽 부분의 틈새가 커서 가끔 특정 단어 발음을 할때에 새어서 발음이 정상이 아닙니다.

이 틈새를 메꿀 수 없냐고 물어보았더니 치과의사분께서 방법은 없고 임플란트는 원래 간격을 조금 두는게 맞다고 하네요..

그런데 가끔 언어 구사할 때 발음이 새어서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틈새가 앞에서 보면 약간 넓다고 생각할 정도인데, 뒷면이 조금 더 넓은 게 문제를 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이쑤시개를 오래 사용하여 틈이 벌어진 것과 유사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사진 첨부하였습니다)
그런데 그 틈새가 앞보다 뒤가 더 큰편이고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실리콘처럼 치과용 보정용이 있다면 그런 것으로 시술이 가능할까요?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치아 사이 공백 채우는 방법은?
여병영
여병영 전문의 가바치과교정과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928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5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여병영입니다.

위쪽 앞니를 임플란트를 하시고 보철 치료를 하셨는데 잇몸 사이가 비어보이셔서 신경이 쓰이시는 군요.
치아 사이가 비어보이는 것은 치아 사이 잇몸뼈와 잇몸이 내려가서 생기게 되는데, 한번 내려간 잇몸은 다시 올라오지 않습니다.

칫솔질과 치실 사용 잘 해주셔야 하구요.

지금 보이는 틈은 왼쪽 두번째 치아 ( 자연치 ) 옆쪽으로 치아 색깔나는 재료 ( 레진 )을 이용하여 메꾸어 주고 임플란트 하시고 씌운 치아는 치아 모양을 다시 만들어 주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치료 받으신 치과에 가셔서 다시 한번 상담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