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음경 백막 손상됐을까요.
안녕하세요.
음경골절이 의심되어 비뇨기과에 방문하여 도플러초음파 검사를 하였습니다. 발기유도제 없이 자연발기를 시키고 초음파 검사를 받았는데 검사 전 발기된 음경 요도입구쪽에 테이프를 붙이시더라구요. 그리고 검사 후 남자간호사분이 테이프를 떼주는데 잘 안떨어져서 귀두(테이프 붙어있는자리)를 좀 누르면서 떼셨습니다. 발기는 풀리는 중이었던 것 같구요 (그당시 30~40% 발기). 약간 눌리는 압박(느낌)이 있었습니다.

제가 요즘 음경골절에 대한 트라우마 같은게 생겨서 불안감이 좀 크네요. 불안감을 해소하러 비뇨기과를 갔는데 테이프 떼는 일이 마음에 또 걸리네요..

1.혹시 이처럼 40프로 정도 발기가 되었는 상태에서 음경 귀두를 누르면 음경 백막에 손상이 갈 수가 있을까요?

2.만약 음경이 눌려서 꺾이게되어 백막이 파열될 정도면 통증이 심한가요?

3. 다시 비뇨기과를 방문해야할까요..? 아니면 제가 스스로 피멍이나 붓기가 생기는지 육안으로 검사를 하면될까요?

불안감이 요즘 심해서 질문이 이상하더라도 답변 부탁드릴게요... 감사드립니다.


answer Re : 음경 백막 손상됐을까요.
변상권
변상권 전문의 연세에스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9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변상권입니다.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우나 
1. 손상가능성은 없어 보입니다.
2. 발기가 완전히 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손상 가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3. 주기적으로 방문하셔서 체크는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음경골절이 의심이 되신다고 하셔서)
당분간은 자위나 성관계 등 자극을 주는 것은 피하시고 비타민 E계열을 드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것은 진료보신 병원선생님과 상의하시 면 좋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음경 백막 손상됐을까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