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허리 신경차단술??
23살 여자이고 7월 5일에 mri 찍을려고 입원했는데 mri에서 허리쪽에 3군데가 디스크신경눌림이 있다면서 허리에 주사 맞기를 권하더라구요 일주일에 2~3번....
골반 양쪽에 2차례 맞고 그다음에 허리를 소독하고 허리 주사 놓는위치에 구멍뚫린 천으로 덮더니.. 주사 맞았는데 너무 아팠어요.. 첫째 무통주사랑 비슷할줄알고 맞았는데 너무 아팠고 막 여러번 깊숙히 넣는듯 했어요 그때마다 통증이 더 왔고...
맞은후에는 다리에 힘이 없었고 나중에 어지러움과 두통이 있었어요
맞고나서 병실이동후 1시간동안 누워있으라 하셨고 현재까지 아파요 그냥...ㅠㅠㅠㅠ

1. 디스크 신경눌림이라는게.. 허리디스크라는건지 협착증인건지 궁금해요..
2. 제가 맞은게 신경차단술 맞는걸까요?
3. 맞다면 맞았는데도 호전안되고 이렇게 통증,다리저림이 있을수있나요?
(기존에 허리통증,꼬리뼈 부근 골반통증,양쪽 다리저림,왼쪽 무릎통증,압박,후방왼쪽 찌릿찌릿한 통증,양쪽 다리 무기력함이 있는상태였어요-무릎왼쪽은 원판형반월상연골판 기형입니다!)
4. 현재 이상태에서 호전도 없는데 다시 또 그 주사를 맞아야되는걸까요?ㅠㅠ
너무 아파서 맞기가 싫을정도예요...ㅠㅠ
5. 허리 mri 찍은거 판독지는 안주던데 어떻게 하면 받을수있나요?

참고로 물리치료,견인치료,약물복용(종류 상관없이 다 토함)해도 호전이 없는상태입니다! 그래서 허리 주사 맞은거구요...ㅠ


answer Re : 허리 신경차단술??
최율
최율 전문의 선양신경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최율입니다.
고생이 많으시네요ㅠ
1. 협착증은 말 그대로 신경이 나오는 구멍등이 좁아지면서 발생하는것을 말하는데요 넓은 의미에서는 협착이라고 볼수도 있지만 좁은 뜻의 허리 협착증은 신경이 나오는 구멍이 퇴행등에 의하여 인대나 뼈가 자라 구멍이 좁아지면서 다리가 팍팍해지는 증상을 이야기 합니다.
디스크 신경눌림이라 디스크의 핵이 튀어나오면서 신경을 압박하는것을 의미하는듯 합니다.

2. 내용 정황상에서는 신경차단술이 맞는듯 합니다.
3. (기존에 허리통증,꼬리뼈 부근 골반통증,양쪽 다리저림,왼쪽 무릎통증,압박,후방왼쪽 찌릿찌릿한 통증,양쪽 다리 무기력함이 있는상태였어요-무릎왼쪽은 원판형반월상연골판 기형입니다!)
네 신경치료를 하였다고 해서 증상이 다 좋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주사를 맞았으나 호전이 없다고 하면 다른 방법을 찾아 보아야 할듯 합니다.

4. 호전이 없다면 같은 주사는 보류하시고 다른 주사방법(신경치료도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을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를 해보세요

5. 아직 판독이 안되어 있을수도 있지만 MRI는 판독을 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요청하시면 판독을 주실거에요.

아마도 주사도 약이기 때문에 어지러움과 두통등이 유발될수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허리 디스크는 시간이 흐르면 좋아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심하지 않다면 보존적 요법을 하면서 통증조절이나 도수치료, 운도치료등을 통하여 주변 코어근육을 강화시키면 좋아지지 않을까 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빠른 쾌유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