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당뇨 고혈압약제 투여와 난임
저희 신랑은 2017년 2월 두통을 호소하여 응급실 내원하였는데 초기 혈압이 180/120이어서 혈압강하제를 맞고 정상으로 돌아왔고 같은 해 당뇨 진단을 받아 2017년 12월부터 당뇨약을 먹기 시작했고, 고혈압은 알고 있었으나 약물치료는 2018년 9월부터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투여되고 있는 약은 메트폴민 1000mg bid, 자누비아 100mg, 암로디핀 5mg bid로 투여하고 있습니다. 신랑은 1983년생입니다. 키 168cm에 몸무게 96kg으로 비만상태입니다. 음주는 맥주 주 2회이내이며 흡연은 하지않습니다. 제가 가장 알고 싶은 것은 이런 경우 정자의 건강성이 떨어질 수 있는지 여부와 임신가능성입니다. 당뇨와 고혈압 약제가 정자에 많은 영양을 주는지 알고 싶습니다.


answer Re : 당뇨 고혈압약제 투여와 난임
유석선
유석선 전문의 트루맨남성의원(강남점) 하이닥 스코어: 2080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유석선입니다.

당뇨약과 고혈압약이 정자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으나, 성분에 따라 다를 수 있어 이 부분에 대해서는 처방 받으시는 내과 선생님과의 상담이 필요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임신을 계획 중이시라면 이에 대한 비뇨의학과적인 검진과 아내분의 산부인과 검진 등도 시행 한 후에 협진이 이루어져야 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당뇨 고혈압약제 투여와 난임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