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전립선 염 과 관련하여 케겔운동과 커피,사정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회음부 통증 항문 통이 있어서 계속 몇 개월 비뇨기과를 다니면서 전립선 관련 약을 먹고 있습니다.

커피를 자주 마시는데요.. 커피가 안 좋다라는걸 인터넷에서 봤는데요. 커피라는게 빈뇨,절박뇨,야간뇨 이런증상이 심한 사람에게만 악영향을 줘서 그런 증상이 그리심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먹어도 상관 없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저는 물이나 차나,,커피, 두유 같은 것을 자주 마시는데 오줌도 자주 누기는 하지만 정상 범위를 벗어날 정도는 아니거든요.

아니면 그런 증상하고 관련 없이 커피가 전립선 염이 회복되거나 하는것을 오히려 악화 시킬 수도 있나요?

커피 자체가 영향을 주는건가요? 커피속의 카페인이 영향을 주는건가요? 카페인 영향이면 디카페인 커피를 마신다면 전립선 염과 상관이 없는건가요?

그리고 케겔 운동과 관련되서 궁금한 점이 있는데요. 케겔 운동이 도움이 된다던데 하면 통증이 더 심해집니다.

처음에는 항문 괄약근 위주로 운동했는데요. 항문 쪽 근육을 많이 쓰면 항문통이 심해지는 것 같아서 요도 근육쪽 중심으로 합니다. 하다보면 안 했을시 보다 항문이나 회음부 통증이 더 심해지는 것 같은데요.

인터넷에서 보면 전립선 염에 안좋다 아니면 약하게 적당히 하면 오히려 좋다 하는 것도 있어서요.

케겔운동 계속 하다보면 통증이 줄어들고 증상이 호전 될까요?

자위 같은거는 적당히 해서 사정하면 전립선염 호전에 득이 될까요? 자주하면 체감상으로 별로 안좋아지는 것 같고 계속 안 해도 인터넷에서 안좋다는 글을 봐서요.


answer Re : 전립선 염 과 관련하여 케겔운동과 커피,사정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유석선
유석선 전문의 트루맨남성의원(강남점) 하이닥 스코어: 208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유석선입니다.

커피의 카페인 성분이 빈뇨 등을 유발하여 전립선 및 방광의 피로도를 증가시켜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의 유무도 중요하며, 이뇨 작용 등도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사료됩니다.

케겔 운동이 다 좋은 것은 아니며, 불편한 느낌이 있으시다면 다른 생활 습관의 변화 및 관리에 집중하시는 것이 더욱 좋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