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유아지속미열. 기초체온.
저희애가 지금 50개월됬어요.
두돌쯤 24개월정도 부터 지금까지 37.4 37.5에요.
처음엔 미열지속인거같아서 병원도 가보고 했지만 기초체온이 높아진거같다고만하시고 걱정하지말라고만 하세요.
그래서 기초체온이 높나보다 하고 지내다보니 2년이란시간이 흘렀네요. 지금도 여전히 37.3- 37.5정도에요. 가끔 37.6도 나오고. 잘때는 내려가요 37정도? 근데 요즘 인후염이 살짝왔다는데 애매하게 37.8-37.9 이러네요. 그래서 다시 걱정이 되기시작했어요.. 기초체온이 높은건지 아니면 검색해보니 다들 대학병원가서 검사를 하시던데 한번도 피검사 엑스레이 안해봤는데 큰병원가서 검사를 해봐야할까요ㅠ 또다시 걱정시작에 아무것도 손에 안잡히네요ㅠ 도와주세요ㅠ


answer Re : 유아지속미열. 기초체온.
이방훈
이방훈 전문의 삼성훈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이방훈입니다.

기초체온이 다른 사람에 비해 약간 높게 유지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전에 병원에서 걱정하지 말라고 했다면 그다지 문제가 될 부분은 아니었기에 그렇게 애기한 것 같습니다.
지금도 38도 이상의 열이 아니라 미열정도의 수준이고
열로 인한 다른 증상이 동반되지 않는다면 굳이 걱정할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어떤 문제로 인하여 (미)열이 지속된다면 다른 신체 반응도 동반되는데 어린 아이일 경우 성장장애, 체중감소 등의 전신증상이 있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많이 불안하다면 가까운 병원에 가서 기본적인 검사 정도만으로도 어느정도 확인 가능할 것으로 생각되고 그러한 검사를 통해서 불안감이 해소가 된다면 나름 의미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유아지속미열. 기초체온.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