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목에 가래낀 느낌이 들어요
증상 나타난지는 좀 됐는데 요새 목에 가래가 낀 느낌이 들어요. 목도 살짝 부은 듯 하구요. 그냥 있을 때도 약간 느껴지고 뭔가 먹거나 마실때도 느껴지는데 그 느낌이 사레가 들릴랑 말랑하는 애매한 느낌이예요. 침삼킬 때는 왠지 침 일부가 기도로 흘러들어가는 느낌이 들고요.
막상 침이나 물, 음식이 기도로 넘어가는건 아니고 그냥 제가 불편해서 의식적으로 헛기침을 하게 되요. 헛기침으로 빼보려고 해도 나오는 것도 없고 나와도 아주 약간의 투명한 가래정도만 나오고요. 그리고 고개를 들거나 숙인 상태에선 왠지 침삼키기가 힘드네요.
관련 있을지 모르겠는데 원래 말을 많이하는 편이 아니긴 하지만 말을 오래하다보면 목도 쉽게 나가요.
목감기는 아닌것 같은데 왜이러는걸까요?


answer Re : 목에 가래낀 느낌이 들어요
전성호
전성호 전문의 참길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4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전성호 입니다.

목에 가래낀 느낌이 지속되어 질문하신 것 같습니다.
지금과 같은 목의 증상은 여러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인두염, 후비루증후군, 편도비대, 편도결석, 종양, 역류질환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밀을 많이 하는 것이 영향을 줄 수는 있겠지만, 이것이 원인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지금의 경우, 어떤 원인에 의한 것인지는 확실치 않으며, 불편함이 지속되면 이비인후과에서 진찰을 받고 자세한 사항을 상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이 좀 도움이 되었는지요?
감사합니다.

( 이와 같은 답변은 참고사항이며, 법적인 책임이 동반되는 용도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또한 정확한 검진과 판단은 이비인후과 진찰을 받고 전문의와 상의하여야 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목에 가래낀 느낌이 들어요
엄문용
엄문용 전문의 은평탑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3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안그래도 소화도 잘 안되고 역류성 증상때문에 위장약도 먹었었는데 그럴 수 있겠네요 감사합니

안그래도 소화도 잘 안되고 역류성 증상때문에 위장약도 먹었었는데 그럴 수 있겠네요 감사합니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엄문용입니다.

자세한 병력청취 및 신체검진이 필요하겠지만 내용만으로 봐서는 역류성 후두염의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기전과 비슷하게 생기는 질환입니다.
가까운 이비인후과 및 내과에 내원하셔서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