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공수병에 관하여
3일전에 저희집 강아지한테 살짝 물렸습니다 강아지는 3kg인데 피도 안나고 자국도 안 생겼어요 그런데 그날 치킨을 먹고 속이 좀 안 좋은 것 같았는데 지금까지 속도 안 좋고 오늘부터 목이 조금 답답한 것 같아요.물리기 전날부터 머리가 조금 아파서 감기일까 생각도 듭니다만. 광견병 증상중에 목이 답답하고 속이 안 좋은 증세가 있다해서 여쭈어봅니다..광견병은 아니겠죠? 물린부위가 찌릿하거나 그러지는 않는거같아요.저희 집 강아지는 광견병주사를 처음에 맞추고 3년후인 지금까지 맞춘적이 없는데 광견병에 걸릴 확률은 거의 없죠??광견병에 걸린 강아지는 10일이내에 죽는다던데 수요일에 물렸는데 4일 지난 지금은 멀쩡합니다 부모님께서 저희강아지는 물린적이 없다고 하구요 근데 바닥이나 자신의 발을 되게 잘빨아요 혹시나 두려워서 여쭈어봅니다.. 저희집 강아지는 밖으로도 잘 데려가지 않구요 혹시나 만약에 광견병이면 지금 증세로는 백신맞는다하면 살 가능성이 있나요?..제가 올린 사진에 손톱에 피가 긁혀있는 것은 물린날의 3-5일전에 강아지가 긁었거나 이빨이 닿였던걸로 기억합니다...근데 그것때문이라면 지금 8-10일정도가 지난 것같은데 저희 강아지는 멀쩡한것 같아서 언급은 안했습니다..


answer Re : 공수병에 관하여
이방훈
이방훈 전문의 삼성훈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일단 내과를 가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일단 내과를 가봐야겠네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이방훈입니다.

임상적으로 공수병일 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많이 불안하다면 가까운 병의원에 가서 상처부위를 한 번 직접 보여주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로서는 그럴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되구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