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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발목불안정증 헬스 문의
안녕하세요.
제가 발목불안정증 있어 2017-2018년 1년 가량 발목 재활을 했으나 그이후 2번정도 발목 삐긋한후 치료 받았으나 최근 오래 서있거나 많이 걷고나면 통증 있을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다시 운동 시작해볼까하는데 헬스나 헬스장 러닝머신 사용해도 될낀요? 러닝머신이 기계속도에 우리가 따라가야되 안좋다는 야기도 들어서요.


answer Re : 발목불안정증 헬스 문의
2019.07.31
김재호 전문의
김재호 전문의 서울에스재활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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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재활의학과 상담의 김재호입니다.

발목 재활후 2번 삐긋했네요 ㅠㅠ
그리고 오래 서있거나 오래 걸으면 통증있고요,

그렇다면 러닝머신을 굳이 하시는 것보다 두꺼운 운동양말과 운동화 신고 학교운동장, 집앞 단지 혹은 헬스장에서 제자리 자전거 등으로 유산소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체중조절을 조금 하면 좋겠습니다.
더 자세한 것은 가까운 재활의학과 진료보시고 아직 불안정성이 조금 남아있거나 다른 평발, 요족, 혹은 부정렬이 있는지 체크한번 해보면 좋겠습니다.
참고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발목불안정증 헬스 문의
2019.08.02
김정현 운동전문가
김정현 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하이닥 스코어: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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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입니다.

런닝머쉰 보다는 평지를 걷는 것이 더 좋습니다.
현재 상태도 발목이 안좋은 것 같은데요, 재활을 다시하거나 발의 아치나 다리정렬 등 여러가지 검사를 해보세요. 정렬이 틀어진 상태로 운동을 하면 부상만 더 당할 수도 있습니다.
체형교정 전문 병원이나 센터에서 자세뿐만 아니라 근육이나 관절의 상태까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