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근육 잔떨림 질문이요
몇달 전부터 근육 떨림이 시작됐는데 처음엔 좀 심하게 와서 허벅지 앞쪽이 하루종일 움찔움찔거린 적도 있고 하체 곳곳이랑 가끔 상체 근육이 움찔거렸어요. 한두달 지나서부터는 좀 나아져서 가끔 한번 움찔하는 정도로 줄어들었는데 요즈음 들어서는 부위가 거의 고정되서 발바닥(특히 왼쪽 발바닥 아치부분이랑 발바닥 날부분)이 가장 자주 움찔거리고 종아리나 엄지손가락 무지구도 한번씩 움찔해요. 걸을 땐 모르겠는데 앉아있거나 눕거나 가만히 서있다보면 살짝살짝 그러네요. 부위 크기는 작아서 아주 작은 근육만 움찔하고 말아요.
그리고 이건 확실한건 아니고 느낌인데 입 왼쪽 뺨이랑 턱쪽도 아주 미세하게 한번씩 움찔하는 것 같고 부분적으로 약간 당기고 뭉친 느낌이 들어요(표정짓는덴 문제 없고 진짜 움찔거린건지는 솔직히 확신은 못하겠어요)
처음에 비하면야 많이 약해졌는데 거의 비슷한 부위에 고정되서 나타나니 괜히 불안하네요. 일반인 수준인데 제가 지나치게 예민한걸까요?


answer Re : 근육 잔떨림 질문이요
김재호
김재호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24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상황봐서 일단 동네 신경과라도 가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상황봐서 일단 동네 신경과라도 가봐야겠네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재활의학과 상담의 김재호입니다.

신경-근육 연결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고, (정밀 검사를 해보아야 합니다)
없다면 큰 문제는 아니고
일시적인 전해질 이상이나 근수축문제 만성질환 등인데 이런 이유는 젊기 때문에 없을 것 같습니다.

큰 질병은 아니겠지만
지금 증상만으로 100% 정상이다라고 단언할 수 있는 전문의는 없습니다.

가까운 대학병원 신경과 재활의학과에서 진료보고 치료받으시길 권합니다.
참고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