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고혈압당뇨심근경색
저희 엄마가 최근에 고혈압때문에 입원을 하셨는데요. (심근경색과 당뇨도 있으세요. 신장도 안좋으시구..2년전에 쓸개절제도 했습니다..)
그동안 혈압떨어트리는 약을먹었는데 그런데도 전혀 떨어지지않아 병원을 찾아갔는데 큰병원가서 검사받아보라하여
대학병원으로 갔는데 심박체크?하는 기계달고 매일매일 체크해야하고 고혈압 약을 먹으면서 입원을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여.
그 기계는 뭔가요???
그리고 고혈압입원중에 심근경색 수술이야기도 나오던데..이런경우도 있을까요?


answer Re : 고혈압당뇨심근경색
변기원
변기원 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입니다.
어머님의 질환으로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먼저 심박동수를 체크하기 위한 기계는 심장의 기능을 보기 위한 것 입니다. 부정맥은 있는지 혹은 맥박이 빨라졌다 늦어졌다하는지 등등을 체크하여 심장의 기능을 보기위한 것 입니다.
어머님은 총체적으로 염증이 많으셔서 당조절도 되지 않고 혈압도 높고 심장도 신장도 좋지 않으십니다. 이렇게 염증이 많은 원인은 어머님이 드시는 식습관에 문제가 있습니다.
내가 음식을 먹는 이유는 에너지를 만들기 위함인데 이 과정을 대사라고 합니다. 대사가 잘 되는 사람은 늘 힘이 넘치지만 대사가 잘 되지 않으면 온 몸에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혈관에 염증이 생기면 고혈압 고지혈증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은 크게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 과일 채소를 먹고 사는데 지방과 단백질 채소는 인슐린이 없이 효소에 의해 에너지로 전환되고 탄수화물과 과일은 인슐린 대사를 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밥을 먹으면 먹을 수록 과일을 먹으면 먹을 수록 인슐린이 나와서 혈당이 오르고 조금 지나면 떨어지면서 당조절이 되지 않으면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반대로 지방과 단백질은 효소에 의해 에너지로 전환되기 때문에 고기 채소 올리브유등을 먹으면 인슐린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염증이 줄게 되는 것입니다.

일단 고기 생선 채소를 많이 드시고 대신 모든 유제품과 밀가루 음식 단음식 단과일을 배제하면 염증이 줄면서 호잔될 것입니다. 하지만 근본 치료가 되는 것이 아니니 정확이 대사 과정에서 어떤 문제가 있는지를 검사를 하여 치료해야먄 재발이 되지 않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