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새벽마다 어지러운 증상이 있습니다..
얼마전에 새벽에 컴퓨터를 하다가 갑자기 살짝 어지러워서 에어컨때문인가싶어 에어컨을 끄고 잠깐 누워있었더니 괜찮아졌었습니다.

며칠 뒤에 똑같은 상황이 반복되었고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오늘이 4번째인데, 다른때보다 오늘은 좀 어지러운증상이 오래가고 누워도 어지럽길래 글을 작성하게되었습니다.

증상은 막 세상이 돌아가는 어지러움과는 다른 종류의 어지러움인데 글로 표현하기가 어렵네요..

어지러워서 호흡을 깊게하면 뒷목이 찌르르하면서 식은땀이 나는것같은 기분이 듭니다. 어지러움이 괜찮아진것같다가도 호흡이 천천히 깊어지는 순간 확 어지러우면서 눈이 번쩍 떠지기도 합니다.

구토까지는 아니고 배가 엄청 고플때 살짝 멀미할것같은 느낌이 들기도합니다.

고개를 흔든다고 어지럽거나 이명이 들린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단순 냉방병인지, 귀의 문제인지, 거북목 때문인지, 다른 문제가 있는건지... 어떤 종류의 병원을 가야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억지로 자보려고했는데 한시간만에 깨고, 약간의 어지러움이 아직도 계속되길래 자취중이다보니 혼자 생각이 많아지고 무서워져서 질문드립니다ㅠㅠ


answer Re : 새벽마다 어지러운 증상이 있습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적어주신 내용만으로 환자를 진료보지 않고 원인을 파악하기에는 정보가 부족합니다.
늦은 시간까지 컴퓨터를 하시면서, 증상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아보이나, 증상이 처음이 아니니 가까운 신경과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